새조개는 전문점에서 샤브샤브로 먹는데 상당히 가격이 비싸게 판매되는데 오늘은 집에서 탕이나 국으로 끓여 먹는 방법도 있는데 된장을 이용하여 새조개된장국으로 끓이면서 샤브샤브도 함께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조개 껍질이 있는 상태에서 구입하여 까서 만드는 방법도 있는데 귀찮고 힘들어 그냥 껍질이 까져있는 새조개를 구입하였는데 오늘 이것으로 맛있게 만드는데 아래에서 과정을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어려운 과정이 아니고 초보자도 쉽게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새조개 손질법
특별한 손질법은 없습니다. 봉지를 개봉하여 체망에 담아 2~3회 물로 씻어주면 되는데 이물질등이 없으므로 특별히 신경쓸것이 없습니다.
오늘 이것으로 된장국도 만들고 샤브샤브도 함께 먹어보겠습니다.
새조개 요리 레시피
재료가 많이는 아니는데 어떠한 것들을 준비하는지 아래에서 알아봅니다.
- 새조개:300g
- 무: 200g
- 된장: 3큰술
- 다진마늘 조금
- 대파 조금(없으면 생략)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했습니다.
무는 두께를 0.5cm 정도로 썰어 넣은 것이 좋으며 크기도 한입에 들어갈 정도이면 적당하는데 평소 본인들의 습관과 입맛에 따라 자르면 되겠습니다.
새조개와 무,된장이 만남이 생각보다 엄청 조화와 궁합이 잘 맞는 요리가 될 것입니다.
끓이는 방법
먼저 냄비에 무를 넣고 물은 맥주컵 기준 7개 정도 넣으시면 적당하는데 상환에 따라 1~2개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이어서 된장을 풀어 넣으면서 잘 섞어줍니다. 이때 다진 마늘도 넣어줘야 하며 국물맛을 보면서 간이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간이 싱거우면 된장을 더 넣으면 되는데 소금이나 간장으로 맛을 내는 분들도 있는데 이것은 본인들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끓이는데 처음 끓을 때까지만 가스렌인지만 인덕션 불을 최대로 하여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간으로 하여 계속 끓여줍니다.
대략적으로 끓은 후 추가적으로 5분 정도 더 끓이면 되는데 이는 무가 충분히 익어야 하고 국물맛이 된장과 잘 어우러진 시간이기도 합니다.
5분 정도 끓여 무와 된장이 충분히 맛을 내었으면 이제 대파를 넣으면 되는데 필자는 아쉽게도 대파가 없어 생략하기로 했습니다.
이 국물에서 새조개를 살짝 담가 드시면 이것이 바로 된장국 샤부샤부가 됩니다.
이렇게 국물에 샤브샤브로 드실 수 있고 새조개를 그대로 넣어 추가로 2분정도 더 끓이면 맛있는 새조개된장국이 됩니다.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은 새조개 일부는 샤브샤브로 살짝 데쳐드시고 나머지는 국으로 만들어 드시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국물도 맛있고 새조개도 맛있고 무도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면서도 정말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맛있게 온 가족이 드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새조개가 많이 있다면 한꺼번에 국물에 다 넣지 말고 1회 드실 만큼만 넣고 나머지만 다음 식사나 드실 떼 그대 새조개를 넣고 1~2분 끓여주시면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식감 좋게 드실 수 있습니다.
생활의 도움이 되는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