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여러 가지 음식을 만들면서 국을 어떤 것을 끓이고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 고민이 제일 많다고 하는데 고급스러우면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소고기무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전에 조리하고 남아있는 소고기를 냉동보관하였는데 오늘 이것으로 맛있게 만들어 볼 것인데 아래에서 레시피 끓이는방법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쉽게 만들수 있는 것이지만 정성을 다하여야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소고기무국 레시피
재료는 많이 들어가지 않은데 어떠한 재료가 들어가는지 레시피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 소고기 200g
- 무 작은 것 1개 양은 특별히 정해지지 않고 본인의 취향에 따라 증감할 수 있습니다.
- 간장 5큰술(조선간장이 있으면 혼합하여 넣을 수 있습니다)
- 두부 한모
- 대파
- 다진 마늘
이렇게 간단하게 준비했는데 이것으로 맛있게 끓여보겠습니다.
끓이는 방법
먼저 무를 썰어야 하는데 두께가 중요합니다. 권장 두께는 0.5cm 이하로 하는 것이 좋으며 크기는 일반 깍두기 김치정도면 되겠습니다.
너무 두껍거나 크면 잘 익지 않아 맛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어서 냄비에 넣고 간장을 넣고 먼저 살짝 볶아주기 시작하면 되는데 이때 식용유를 5방울 정도 넣으면 맛이 더 좋습니다.
무를 2~3분간 볶은 후 이어서 소고기를 넣고 무와 함께 2~3분간 볶아주는데 이때 간을 살짝 보면서 적절하는지 평가합니다.
조선간장이 없다면 간장으로 간을 맞추기 힘들 수 도 있는데 이때는 소금을 조금 사용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물은 맥주컵기준으로 7개 정도면 적당하는데 일단 감각적으로 무와 소고기 재료가 살짝 잠기는 수준이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에 두부를 넣기 때문에 물을 이 정도 넣으면 적당합니다.
만약 두부를 넣지 않은다면 재료 높이까지 물을 넣으면 됩니다.
이렇게 끓이기 시작하는데 초음에 불을 세기를 최고로 하다 끓이기 시작하면 중간으로 불을 조절하고 이후 5분 정도 추가로 끓이시면 됩니다.
이때 두부를 잘게 썰어 넣으시면 되고 이어서 대파가 있으면 이때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맛있게 끓인 소고기무국 너무 맛있습니다. 국물은 시원하면서도 고기국물의 특유한 맛이 있으며 무와 소고기가 조화가 잘 맞아 입안에서의 식감까지 너무 좋습니다.
집에서 이렇게 간단하게 맛있는 국물을 끓일 수 있는데 너무 거창하게 생각하지 마시고 간단한 조리방법으로 만드는 것을 많이 알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 한 그릇 소고기무국과 함께 한 끼 정말 잘 먹었습니다.
즐거운 하루의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