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대전 리엔차이 냉면 맛집 중화요리 레스토랑 분위기 가볼만한곳

by 코리아 일상 2021. 6. 6.
반응형

대전의 유명한 중국집이 있다 하여 근처에 와서 찾아가 보았다
중식 하면 보통 짜장면,탕수육,양장피,팔보채,깐풍기를 많이 떠오르는데
오늘은 냉면을 먹으려 여기까지 찾아 오게 되었습니다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는데 냉면의 맛이 표현은 안되지만
특별한 맛이 있어 가끔씩 찾아간다 하였다

위치는 대전 유성구 은구비로 155번 길 34
상호명은 리엔차이
일반 상가건물은 아닌 것 같고 주상복합 같은 건물에
1층에 자리 잡고 있었다


안으로 들어가니 코로나로 열체크는 기본 방문자 기록은 본인이
기록한 것이 아니라 전화번호가 크게 적어져 있는데 입장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안내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면 자동 기록된다고 하네요

내부가 복층형으로 되어 우리는 2층으로 갔습니다
분위기는 레스토랑 같으며 약간 고급스런 느낌입니다

 

 

 

먹을 메뉴는 미리 정한 리엔차이 스페셜 냉면입니다
이곳 스페샬 메뉴가 냉면 외에도 양장피, 칠 리 중새우, 전가복, 유산슬이
있네요 다음에 이것도 먹고 싶네요

실내 분위기가 어두운데 작은 주전자 모양을 그릇에 보리차 같은 것이
담아져 있는데 밑에서 호롱불로 차를 따듯하게 유지하고 있는데
분위기가 괜찮습니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주요 메뉴입니다


냉면을 주문한 후 기본 반찬이 나오네요
양은 적은데 리필이 계속된다고 하네요

주위 분위기도 살짝 살피는데 평일 점심인데 옆 테이블이 방금
나가고 1층에는 사람이 많은데 2층에는 우리 일행만 있었는데
우리가 나가려고 할 때 손님들이 많이 오네요

 


냉면만 먹기는 아쉬워 만두를 추가 주문했는데 먼저 나왔네요
여기 만두도 특별히 맛있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먹어보니 진짜 뭔가 특별한 것 같네요
단순히 파삭파삭하는 것만이 아니고 겉은 파삭한 느낌이 있어
좋았고 만두피가 두꺼워 약간 쫀듯한 느낌도 있어 아무튼 식감이 특별하고
좋았습니다 만두속도 꽉 차고 고기 맛도 좋아 만두가 너무 맛있었네요

 


드디어 냉면이 나오네요
가격은 11,000원입니다
냉면이라 시원한 것은 기본 특이하것은 땅콩소스가 들어가 국물 맛이 고소하고
중국식 특유의 맛이 있는데 말로 표현이 잘 안되네요
일반 냉면에 안 들어 있는 새우도 들어가 있어 맛이 새롭습니다

 

직화로 구운 고기가 토핑으로 나오 면과 함께 먹으면 맛이 더 좋습니다
후식으로 살구, 감자로 만든 음식인데 이름이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맛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커피, 각종 차가 있는데 매실차를 마신 것 같습니다

 

 


중국식 냉면 처음으로 먹어보았는데 만족했고 또 먹고 싶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