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대출은 담보보다는 신용대출이 대부분인데 시중은행인 제1금융권은 많은 까다로운 조건이 있어 많은 서민들이 제2금융권인 신협, 저축은행, 새마을금고, 캐피탈등이 있는데 저신용이나 금융조건이 좋지 못한 분들을 위한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봅니다.
많은 분들이 신용대출을 위해 시중은행의 문턱을 두드리지만 거절되는 경우가 많은데 그나마 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저축은행엑서는 승인율이 높은 편인데 이곳의 신용대출 상품에 대해 아래에서 한도나 이자 승인율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대출상품을 찾는 사람들에게 많은 참고가 될 것입니다.
직장인이나 소상공인 프리랜서 비정규직등 직업에 특별한 제한 없이 누가나 가능한 상품으로 최소한의 일정한 조건만 갖추면 가능합니다.
신용등급은 나이스 기준 351점 이상면 가능하는데 이 정도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능한 수준이며 특별히 현재 연체 중이거나 신용불량자가 아니면 가능합니다.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의 기준은 조건에 따라 많이 다르는데 대출자체는 승인율이 높아도 금액에서는 각 개인마다 다르므로 잘 참고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현재 직업 안정성, 연소득 기존 부채 등을 종합하여 금융사에서 결정하게 됩니다.
특별히 금융거래에서 문제가 없고 신용점수가 중간정도만 유지한다면 본인의 연봉정도 가는 가능할 수 있고 조건에 따라 그 이상이 될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대출이 많거나 불성실한 상환 기록이 있으면 대출은 가능하더라도 한도가 내려갈 수 있습니다.
최소 11.5% 엣 최대 19.9%까지 이며 이는 본인의 신용이나 소득등에 따라 각자 적용되는 이자가 달라지게 됩니다.
이는 대출신청 시 미리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최소 12개월에서 최대 120개월로 금액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 금액이 높을수록 상환기간이 늘어나 부담을 줄여주게 되는 구조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금액이 1천만 원이 넘어가면 10년 이상 상환기간이 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와 원(리) 금균등상환으로 갚는 방식입니다
모든 절차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인터넷 홈페이지나 스마트폰앱에서 1년 24시간 언제 든 시 신청가능하고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기간은 대부분 1일 이내에서 알 수 있으며 최대 3일이 내데 가능합니다.
금융의 이야기가 있는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