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상 취미생활 함께 합니다

만원권 위조방지 기술 구별법 미세문자 숨은그림 문자 찾기

by 코리아 일상 2021. 6. 10.
반응형

지폐 제조 기술이 발전한 만큼 위조지폐도 기술도 발전하겠죠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지폐를 위조한다는 것은 큰 범죄이고 또한

위조 자체가 어려워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은 만원 지폐 여러 위조방지 기술중 숨어 있는 미세문자를 현미경을 

통하여 확인 해보았습니다

대부분 공개되어 있는 것이고 재미로 확인하는 것으로 함께 

구경하시고 감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 중  위쪽이 앞면이고 아래쪽이 뒷면입니다

처음 언급한 데로 위조방지 장치가 많이 있지만 여기서는

앞면 2군데 뒤면 2군데 총 4군데 미세문자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번호대로 확인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미경 확대 비율은 50배입니다

 

 

 

 

1번 

숫자 0 그리고 1이 반복되는데 무슨 뜻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0 숫자에 중간에 불규칙하게 1의 숫자를 넣은 것 같습니다

이렇게 미세한 숫자는 칼라 복사기로 복사해도 숫자가 정확하게 

나타나지 않는다 합니다

 

2번

세종대왕의 옷 카라 부분입니다

한글 자음이 새겨져 있네요

저도 처음 보았습니다

ㄱ,ㄴ,ㅂ,ㅅ,ㅎ,ㅊ등 다양하게 있네요

조금 신기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3번 

숫자 1000 이 반복되네요 

아마도 만원을 뜻하는 것인 듯합니다

분홍색 원이 어느 부분에 있는 것인지를 

보고 위조를 판별하는 듯한데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4번

여기도 숫자 1000 반복되네요

이것도 3번과 비슷한 의미인 듯합니다

숫자 1이 노란색 원에 들어가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지폐의 위조방지 장치를 자세히 알 수 도 없고 그럴 필요도 없지만

그냥 궁금한 것 재미 삼아 확인해보았는데 이것만 보아도

화폐제조 시 엄청난 기술이 들어간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