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음주를 할 수 있는 여건이 많은데 문제는 다음날 숙취로 힘들 수 있는 어려움이 있는데 숙취를 최대한 적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는 숙취음료가 일반화 되어 구입이 쉬어 마트나 편의점등에서 언제든지 구입이 가능하는데 숙취음료의 복용방법에 따라 그 효능이나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는데 아래에서 제일 좋은 효능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실 때는 좋지만 다음날 힘든 상황은 누구에게나 나타나는데 문제는 최대한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음료의 종류는 상당히 많으며 가격도 다양하며 음료도 있고 알약도 있으며 음료오 알약을 함께 드실 수 도 있습니다.
가격도 4천원대에서 9천 원 때가 많은데 적당히 그 중간인 5~6천 원대에도 충분한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어떻게 먹어야 정말 효과가 좋은지 친구들이나 지인들사이에서도 논쟁이 많을 것입니다.
또한 숙취음료 효과 자체를 부정하는 분들도 많아 아침에 해장국에 더 의존하는 분들도 주의에서 많아 보았습니다.
숙취음료 복용시기
전체의 의견은 아니겠지만 많은 분들이 아침에 숙취해결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아침에 해장국을 먹어 속을 풀려는 애주가들이 많고 숙취음료 또한 아침에 먹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래도 하루종일 힘들어하고 고생하는 경우가 정말 많은 것을 보았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그 복용방법에 따라 어떠한 것이 효능효과가 가장 좋은지 아래에서 확실히 설명하겠습니다.
이것은 필자가 몇년간의 경험과 효과를 보고 주의 사람들의 의견을 들어 확인한 것으로 사람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반드시 회식이나 술자리 가기 전에 편의점에서 구입하여 먹습니다.
복용시간은 음주전 30분에서 1시간 전에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특별히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무조건 음주 전에 마십니다.
현재까지의 경험으로 음주전에 마시면 다음날 아침 확실히 속이 덜 아프고 머리도 괜찮았으며 하루종을 좋은 컨디션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숙취로 고생도 덜하게 되어 효과를 보았습니다.
숙취음료 효과
음주후 아침에도 먹어보았지만 오전 내내 힘든 것이 마찬가지였으나 전날 드시면 속이 확실히 더 개운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만약 음주전에 음료를 마시지 못했으면 회식이 끝나고 편의점에서 구입하여 드셔도 괜찮은데 중요한 것은 음주전이나 잠자기 전에 마시는 것이 효과를 더 많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도 잠을 자는 동안 숙취해소 몸속에서 하는듯 합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아직까지 아침에 해소를 하시는 분들은 음주 전에 드셔보시고 효과를 판단하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생활의 지혜를 알아가는 이야기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