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상 취미생활 함께 합니다

욕조 하수구 거름망 교체 방법 및 설치 세면대 배수구 막힘 막힐때 뜷는방법

by 코리아 일상 2021. 6. 23.
반응형


화장실 욕조 샤워기 변기 등 오래 사용하다 보면 고장 난 곳이나
파손된 부분이 자주 있습니다
기술자를 불러 수리 하면 간단하더라도 기본 인건비가 있어 최소
3~5만 원의 기본 출장비가 기다리고 있어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 쓰고 알아보고 인터넷 검색하면 간단한 부분은 누구나
쉽게 수리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습니다

오늘 리뷰는 욕조 배수구망 교체와 세면대 욕조 배수구가 막힐 때 간단하게
뚫을 수 있는 방법 소개합니다

1.배수구망 설치


이번에는 욕조에 아주 작은 문제가 발생해 저가 직접 확인하여 점검하고
물품을 구입하여 정비할 예정입니다

위 사진은 화장실 욕조 배수구입니다
배수구 망이 오래되어 파손되어 이물질을 걸러주지 못해 오래 사용하면
막힐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두들 아시겠지만 저기 배수구 망에서 가장 많이 걸러주는 것이
머리카락입니다

기존에 설치된 배수구 망이 분리 식이 아니라 고정식이라 모두 제거하고
다시 설치하려면 저가 혼자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다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도 뒤져보고 이곳저곳 알아보았는데 생활용품 전문 판매처인
다이소 또는 DC마트에서 딱 맞는 배수망을 발견하여 구입하였네요

미리 이것을 구입하려고 방문한 것은 아니고 그냥 가서 찾아보았는데
마음에 드는 것이 있어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무려 990원입니다


기존에도 화장실 용품 이곳에서 구입하여 여러 건 수리한 적이 있었네요
샤워기 헤드가 고장이 나서 9,900원에 구입하여 수압이 높은 헤드를
교체하여 정비하였고

세면 비누 보관대가 불편하여 걸이대로 바꾸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도
있어 가끔 이곳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장지를 제거하고 꺼내었는데 배수구망이 다른 종류로 2개가 들어있네요

어떤 것이 맞을지는 직접 설치하여 확인하면 될 듯합니다


2개 중 약간 큰 것으로 먼저 끼워보았습니다
배수구에 들어가기는 하는데 왠지 어울리지가 않네요

그리고 배수구의 구멍이 더 커 망이 조금씩 움직여서 이것은 아닌 것
같아 다시 제거하였습니다


다음 두 번째 망을 준비하였습니다
보기에도 크기가 비슷하고 잘 맞을 듯하네요
근데 작업이 너무 간단하여 설치한다는 표현이 조금 어색하네요


우~와 아주 잘 맞네요

정확하게 잘 맞고 망 가운데 손으로 잡을 수 있게 막대기 같은 게 있어
넣었다 빼고 하는것이 아주 쉽게 되어 있습니다

보기에도 미관상 좋고 뭔가 깔끔하게 정리된 기분입니다



동영상 보면 끼우고 빼는 장면이 있는데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이렇게 쉬운 것을 어떻게 고쳐야 할 것인지 1주일 정도 고민했네요
비용도 절감되고 본인이 직접 했다는 자부심도 올라갑니다

2. 배수구 막힘 뚫어주는 방법

화장실에 소모품이나 필수품 보관함 설치 등 이렇게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의외로 많습니다

저도 비데 저가 직접 설치하여 관리하는데 비데뿐만 아니라
수전대 교체 배수구 막힐 때 뚫어주는 막대 천 원이면 구입 가능합니다



위의 동영상 보시면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면대 나 욕조 배수구가 막혀 몇 번 사용해 보았는데 아주 잘 뚫어 주네요

주로 머리카락이나 보풀 같은 것이 막힐 경우 잘 뚫어졌습니다
간단한 막힘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수구망 설치는 이렇게 간단하게 마무리되었습니다
샤워기 물을 흘려보내는데 물이 잘 빠지고 배수구망 기능도
잘 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