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상 취미생활 함께 합니다

캔 막걸리 맛 유통기한 생막걸리 비교 음주 문화

by 코리아 일상 2021. 7. 11.
반응형

캔막걸리는 어떤 맛일까?

 

 

 

우리가 많이 즐겨먹는 전통술 막걸리 대해 이야기합니다

각 지역마다 특색 있는 맛으로 판매되고 있는 막걸리 대부분 생막걸리로

판매되고 제품 유효기간도 20일 이내로 짧습니다

 

막걸리는 약간의 텁텁함과 단맛과 쓴맛이 혼합된 맛으로 특유의 냄새와

맛으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먹는 전통술인데요 

최근엔 캔으로 된 막걸리가 서서히 보급되어 이번에 저도 마셔보고

평가해보았습니다

 

 

전통술 전문 제조업체인 국순당에서 캔막걸리를 생산하네요

일반 동네 마트 중형형 마트에서는 보지 못했는데 홈플러스 주류 코너에

쇼핑하다가 발견했네요

 

캔막걸리가 있다는 말 만들었는데 눈에 들어오는 순간 구입했습니다

맥주같이 6캔이 한 묶음으로 되어 6캔을 구입했습니다

 

 

알코올은 6%로 일반 생막걸리와 동일하고 원료도 정제수, 쌀, 호모 등

거의 비슷합니다

 

특이한 것이 유통기한이 제조일로부터 1년으로 일반 막걸리와 비교

훨씬 더 길다는 것입니다

캔으로 만들기 때문에  유통기한이 길고 이 때문에 생막걸리는 아닌 거죠

 

 

그럼 맛은 어떨까요

급한 마음에 얼른 캔을 따서 컵에 따라 부었습니다

 

아이스커피 마시듯 아이스 막걸리 즉 아막을 먹기 위해 컵에 얼음을 채워

따르기 시작했는데 이상하게 막걸리 색깔이 너무 맑아서 확인하니

흔들지를 않았네요

 

마음만 너무 급해 얼른 캔을 따서 따르다 보니 그랬네요\

막걸리는 가라앉은 성분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마시기 전 흔들어 줘야

하고 캔막걸리도 예외는 아니어서 캔을 따시기 전 흔들어 줘야 합니다

 

 

 

신나게 흔들어 봅니다

 

 

흔들어 다시 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보세요 확실히 막걸리 색상이 진해졌습니다 

 

그냥 캔으로 마셔도 되지만 얼음을 넣어 더 시원하게 마시기 위해

컵에 따랐습니다

 

.

컵에 한잔 가득히 따라 습니다

일반 막걸리와는 색상이 약간 다른 것 같습니다

약간 더 맑다는 느낌이 들어요

 

풍기는 막걸리 특유의 냄새도 좀 덜 나는 느낌이고요

한잔 마셨는데 막걸리 맛은 잘 유지된 듯합니다

 

하지만 진한 맛이 떨어진 듯하네요

막걸리 특유의 텁텁한 느낌도 덜하고 달콤함과 쓴맛의 조화가 덜 나는

느낌으로 약간 더 순한 맛입니다

 

 

더 확실한 시음 평가는 맛은 생막걸리보다 떨어집니다

막걸리를 아주 사랑하는 사람들은 맛에 만족 못할 수 도 있겠네요

 

하지만 어차피 생막걸리가 아니고 등산이나 휴대가 간편하여 여행 시

막걸리 한잔 생각날 때 아주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유통기한이 길어 좋은 점인 것 같습니다

부족하지만 맛도 괜찮고 길게 보관도 할 수 있는 등 장점이 있어

자주 이용할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