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돈가스 만들기 튀기는법 소스 만드는법 수제 돈가스 레시피

by 코리아 일상 2021. 8. 21.
반응형

애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에 짜장면과 돈가스는 반드시 포함될 것입니다
시중에서 수제 돈가스로 판매되는 것을 구입하여 집에서 튀겨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이것이 수제 돈가스입니다
가격은 100g당 1180원으로 저렴하네요
구입은 근처 중형마트에서 구입한 것입니다

 

 

 


색상이 하얀고 크기는 일반 전문점이나 분식점에서 판매되는 왕돈가스 크기입니다


수재 돈가스가 아닌 일반 제품은 집게로 집어 들면 찢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단단하네요

기름은 돈가스가 절반 정도 잠길 정도면 적당 합니다
돈가스 두께는 0.7~1.0센티정도 되네요


가스렌인지 불은 중간 불 정도 하고 인덕션도 온도에 따라 조절하시는데
수동으로 조절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불이 고온이면 한순간에 검게 타서 보기에도 좋지 않아 먹기 부담스럽습니다

시간은 3~5분 가열 후 뒤집어 주면 되네요


한번 뒤집은 모습입니다
위 사진 같은 색상이면 아주 잘 구워진 상태입니다
돈가스는 두 번 이상 뒤집으면 맛이 떨어지니 한 번만 뒤집을 수 있도록 조절을 잘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한번 뒤집은 후 굽는 시간은 3분 정도가 적당 했는데 프라이팬이나 가스레인지 등 성능 상태에 따라 다르니 타지 않게 여러 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다 구운상태입니다
밥 먹으면서 반찬으로 먹기 위해 2장 구웠습니다
가위로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소스도 준비합니다

잘라서 내부를 보는데 확실히 일반 냉동 제품과는 비교되네요
일반은 고기를 갈아 만든 것도 있는데 이것은 살코기가 두껍게 있네요


소스에 찍어 먹으니 소스 맛과 고기의 씹히는 식감이 좋아 맛있네요
애들이 엄청 좋아합니다

집에서 처음부터 돈가스를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이렇게 중간제품을 구입하여 집에서 조리하여 가족들과 함께 먹으니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