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순천 오리고기 맛집 전문점 순천 고기집

by 코리아 일상 2021. 9. 22.
반응형

 

예전에 한번 갔던 곳인데 다시 찾아가서 오리불고기 맛있게 먹었다

최근에 오리고기 전문점이 많이 생겼는데 가격까지 착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렴한 오리전문점 이름은 달라도 메뉴나 맛이 비슷한 곳이 많고

제일 중요한 것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매장 이름이 우리 집이라 약간 혼동스러울 수 있겠네요

전남지역에 여러 개 매장이 있고 수도권에도 몇 개 있는 듯합니다

 

위와 비슷한 오리고기 전문점이 낭낭 오리집인데 가격이나 맛은 

비슷하였습니다

 

오늘 가본 곳은 전남 순천 연향동에 있는 우리집 오리고기 전문점입니다

 

 

 

 

 

한 마리 가격이 23000원입니다 

그것도 추가 시 한 마리 15000원으로 아주 저렴합니다

 

특히 포장판매도 하는데 가격이 13000원으로 여기서 직접 먹고 가기도 하지만

포장해서 가지고 가는 사람들도 많네요

 

 

 

오리고기가 전문이지만 국밥도 함께 판매하는 곳입니다

돼지 머리 국밥 순대국밥인데 순대가 옛날 전통 순대입니다

한번 먹어본 적 있는데 국밥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매장은 상당히 넓고 테이블이 많습니다 

주방을 바라보면서 다른 좌석들은 손님들이 많아 한쪽만 촬영을 했네요

룸도 있는데 룸은 좌식입니다

 

 

 

 

 

이것이 한 마리입니다

불판에 굽느라 약간 덜어 내어 완전한 한 마리는 아니네요

가격이 저렴하여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습니다

 

 

불판에 절반을 덜어 먼저 굽습니다

오리불고기라 기본양념이 되어 있고 특히 부추가 많이 들어가 있네요

부추는 기름기 많은 음식이나 특히 고기 먹을 때 같이 먹으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무엇보다도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데 탁월한 음식이다고 합니다

 

 

 

오리 맛을 평가해보면

일단 고기가 부드럽네요 질기지도 않고 식감이 좋으며

양념이 첨가되어 있어 별도로 찍어먹을 양념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오리고기 먹을 때는 참깨 가루와 고추장 섞어서 찍어먹은 것이

기본상식이어서 저도 그렇게 맛있게 먹었습니다

 

애들하고 같이 가서 먹었는데 고기가 얇고 먹기 좋은 크기여서 잘 먹네요

다만 양파, 부추 싫어하는 애들은 이거 모두 골라내서 먹었네요

 

 

 

 

 

 

 

반찬은 처음에는 종업원이 직접 갖다 주지만 두 번째부터는 셀프이며

무한리필할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국밥을 먹을까 하다가 볶음밥 2 공기 주문했습니다

오리고기 남은 것과 미리 양념에 밥을 비벼와 불판에 김가루, 참기름 등 양념을 

추가하여 열심히 비벼줍니다

4명이 갔는데 오리고기에 적당히 배가 불러 2 공기만 주문했습니다

 

 

 

불판에 불을 켜고 볶음밥은 이렇게 불판에 넓고 얇게 펼쳐서 밑면이 약간 꼬들꼬들할 때까지 

달구어 주면 볶음밥이 훨씬 맛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