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순천 닭구이 맛집 법원 근처 닭요리 강촌 숯불구이 닭갈비 굽는법

by 코리아 일상 2021. 10. 3.
반응형

닭요리는 치킨으로 제일 많이 먹습니다
하지만 숯불구이로 닭을 구워 먹으면 더 고소하고 맛있고 튀기는 것보다
건강에도 좋습니다

순천 왕지동 법원 근처 닭구이 전문점 강촌에서 닭구이 먹고 후식으로 김치찌개까지 먹고
후기 올려봅니다


저녁에 지인을 만나기 위해 도착한 곳입니다
간판 이름이 강촌 이것만 가지고는 무슨 음식 전문점인지 모르겠네요
아직 초저녁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은 것 같네요

일단 닭 숯불구이 먹는다는 애기를 들어 닭구이집이다는 것은 알고 있었습니다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모두 입식으로 되어 있고 테이블이 10~12개 정도 된 것 같네요
그리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닭구이가 정말 맛있다 하였습니다


메뉴판이네요
닭요리 전문점이지만 삼겹살과 목살 등 돼지고기류도 사이드 메뉴라 판매되고 있네요
닭구이가 전문점이라 우리는 닭구이 한 마리 주문했습니다
닭도리탕 즉 닭볶음탕도 먹고 싶은데 다음을 기약하였네요
사람이 많으면 함께 2가지 메뉴를 주문해도 괜찮을 듯합니다


먼저 들어온 것이 숯불입니다
정말 오리지널 숯불이네요
화력도 엄청 강하고 보기에도 좋네요


이것이 닭 한 마리입니다
크기는 적당한 것 같고요 가격이 43000원인데 저렴합니다
산장하고 가격비교는 좀 그렇지만 그곳과 비교하면 정말 많이 싼 편입니다
닭구이는 여름철이나 기타 산장이나 가든에 갈 때 많이 먹은 기억이 있어
시내에서 저녁식사로는 먹어본 적이 많이 없는 것 같아요


닭구이 굽는법는 삼겹살보다 어려운 것 같아요
숯불에 올리는 방법은 위 사진처럼 껍질이 위로 가고 살고기가 밑으로 가게
하여 굽는 것이 좋고 맛있다고 합니다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는데 모두들 그렇다고 하여 저도 이렇게 굽고 있습니다
그리고 부지런히 뒤집어 줘야 맛있고 타지 않고 구울 수 있어요


고기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밑반찬 계란찜입니다
보글보글 끊고 있는 것 보기만 해도 든든합니다
닭고기 구워지기 전 이것에 소주 한잔 마시는 것이 삼겹살집에서와
만찬 가진 듯합니다

배가 출출해 먼저 계란찜을 한수저씩 먹으면서 허전한 배를 달래고
소주 한잔 합니다


반찬은 기본으로 나오네요
김치도 맛있었고 위 사진에는 없는데 순천의 특산품 김치인
고들빼기김치도 나오는데 맛있습니다


숯불 화력이 워낙 좋아 금방 잘 구워지네요
대신 처음 언급했던 데 료 자주 뒤집어 줘야 타지 않고 골고루 잘 구워지고
맛있습니다


맛은 역시 닭구입니다
고기가 부드럽고 퍽퍽하지도 않으며 기름기가 적어 느끼하지도 않습니다
돼지고기만 많이 먹는 편인데 닭구이가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이곳 강촌의 닭구이 양념도 잘 발라져 있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애들하고 함께해도 삼겹살보다 먹기 편할 듯하네요


서비스로 나온 돼지껍질입니다


돼지껍질 이렇게 별미로 먹으면 정말 맛있죠
쫀득쫀득하여 씹는 맛 식감이 아주 좋고 술안주로도 최고이며
더 먹고 싶어 추가하려 했는데 메뉴에 없네요
사장님에게 부탁하여 한 개 더 구워 먹었습니다


닭구이 살고기 부분은 대부분 먹고 이제 뼈다귀만 남았네요
근데 이 뼈다귀 살이 또 참 맛있어요
처음 고기 구울 때부터 뼈다귀는 불판 구석진 곳에서 오랫동안 굽습니다
강한 열로 해도 속까지 금방 구워지지 않기 때문에 오래 굽기 위해서는
약한 불로 서서히 굽는 것이 타지 않고 맛있게 구울 수 있네요

강촌 순천법원점입니다


식사는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후식 김치찌개로 했습니다
한참 먹다가 촬영한 사진입니다
고기를 덩어리로 넣었고 두부도 아주 크게 썰어 넣었네요

국물도 얼큰 시원하고 괜찮았네요

돼지고기는 덩어리가 커서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 합니다
닭구이에서 돼지고기까지 살짝 맛을 보았네요
다음에는 후식으로 닭죽을 한번 먹어봐야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