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광화문 종가 김치찌개 생고기 전문점 삼겹살 맛집 경복궁 종각역 근처

by 코리아 일상 2022. 8. 12.
반응형

광화문 근처에서 저녁을 해결하기 위해 찾던 중 종가 김치찌개. 생고기전문점 간판이

있는 곳에 가게되었습니다

 

청와대와 경복궁을 방문하고 지인들과 함께한 저녁식사를 한 곳으로 후기를

리뷰합니다

 

 

간판이 작고 입구만 보면 아주 작은 가계로 보입니다

건물도 허름하게 보이네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 있는데 근처에 숙박시설은 얼마 없는 것 같아

관광객보다는 지역주민들이 많을 것 같은 분위기입니다

 

김치찌개도 먹고 싶고 삼겹살도 먹고 싶어 들어갔습니다

 

 

내부로 들어왔습니다

밖에서 보기와 다르게 내부는 상당히 넓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도 깔끔하고 깨끗한 분위기입니다

 

아직 이른 시간인데 손님들도 여러 테이블에 자리를 잡고 있네요

 

 

식탁에 앉아 종업원에게 메뉴판을 요청했는데 없다고 하네요

이곳은 개별 메뉴판이 따로 없고 이렇게 간판식으로 있네요

 

가격은 보통 평균입니다

우리는 4명이 가서 삼겹살 4인분과 김치찌개 2인분 주문했습니다

저녁도 먹고 간단하게 소주 한잔 하려고 합니다

김치찌개는 나중에 주문하려 했으나 배가 많이 고파 고기와 함께

주문했습니다

 

 

 

 

 

요즘 상추값이 비싸서 그런지 많이 나오지는 않네요

 

 

기본 반찬입니다

콩나물, 김치, 무생채, 어묵볶음 등 평범하게 나왔습니다

그래도 무생채가 맛있습니다

 

 

도토리묵도 맛있네요

 

 

김치부침개가 나왔는데 먹을만합니다

모두들 맛있다 한 거 보니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삼겹살 4인분입니다

삼겹살은 더 이상 값싸고 맛있게 먹는 서민음식이 아닙니다

맛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맛있는데 가격이 많이 비싸져 부담 없이 마음껏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아니네요

 

 

 

 

 

 

삼겹살은 참 맛있습니다

숯불에 직화구이로 굽지 않아도 맛있네요

 

지방에서 올라와 광화문 청와대, 경복궁 등 근처를 관광하시고

이곳에서 저녁 먹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다른 도시에 가면 가격이나 맛 등을 고려해 쉽게 식당을 고르기 힘든데

이 정도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삼겹살을 먹으면서 옆에서 김치찌개를 끓였습니다

이것은 오랫동안 끊여야 맛있다고 합니다

 

주변 관광하느라 힘들었는데 고기만 먹으면 느끼하여 이것과 함께하니

궁합이 잘 맞는 듯합니다

 

 

 

 

 

오랫동안 끊이니 국물 맛이 제대로 우러나네요

소주 한잔에 삼겹살 한점 김치찌개 국물까지 하니  좋고 소주 한잔까지 하니

피로가 풀리네요

 

 

간단한 저녁식사도 괜찮고 지인 모임 여행 후 저녁식사 자리로도 괜찮은 듯합니다

근처에 여러 식당이 몇 군데 더 있네요

 

주방도 공개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만족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삼겹살 4인분과 김치찌개 2인분 공깃밥 4인분 맛있게 먹고

저녁식사 및 소주 한잔 맛있게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