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업을 하다 보면 현재의 업종을 접고 다른 분야로 재창을 원하는 자영업자들도 많고 또한 이미 폐업하여 다시 사업을 시작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소진공과 인터넷 쇼핑몰 이커머스 업체인 위메프가 공동으로 이러한 사람들의 창업을 돕기 위해 협력하여 구체적으로 발표를 하였는데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하는데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수 도 있습니다.
1. 지원내용
창업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데 여러 조건에 따라 최대 1,30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충분히 도전해 볼만한 내용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돈보다 더 중요한 사업화 교육 및 1:1 멘토링 교육을 하는데 단순히 금전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실질적으로 사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또한 이사업은 대출이 아닌 현금성 지원을 하는 것입니다.
2. 모집대상
- 사업자등록증 개시일이 60일 경과된 자영업자는 모두가 대상이 되며 단 통신판매업이 미신고된 소상공인으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이것만 신고되어 있지 않으면 대부분이 대상에 포함됩니다.
- 폐업(20196.01.01 이후)하여 사업등록이 되어 있지 않은 소상공인으로 이 부분은 재창업 지원을 받으신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 즉 폐업자나 현재 자영업을 하고 있는 분 누구나 대상이 되므로 관심이 있는 분은 이번 기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3.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으로 가능하는데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재창업사업화(e커머스) 신청하여 위메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방문이나 서류접수 신청은 받지 않고 있으며 반드시 온라인으로만 가능합니다.
4. 접수기간
2023.05.26(금) ~ 6.22일(목) 17시까지입니다
5. 문의처
- 위메프 희망리턴패키지 운영국
- 카톡오픈 채팅방" 위메프 희망리턴패키지"
6. 세부사항
1) 지원방식
- 선정이 되시면 위의 지원 외에 위메프 수수료 200만 원을 추가 지원받을 수 있어 총 지원받을 수 있는 금액이 1,500만 원까지 됩니다.
- 또한 1,300만 원 사업화 자금은 1:1 자부담 매칭방식으로 본인의 부담이 발생합니다.
- 자부담에 대한 사용 및 증빙자료는 현물 70%와 현금 30% 방식으로 현금이 최대 310만 원 이상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 즉 다시 말해서 본인의 현물이나 현금 1,300만 원 이상 들어가야 지원이 최대 1,300만원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2) 지원금액 사용처
- 지원된 금액은 온라인판로나 마케팅 홍보 등에 사용가능합니다.
-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 시 소요되는 초기비용 및 유지비용.
- 온라인 광고 및 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
- 영상제작 등 홍보물에 필요한 비용
3) 대상선정방식
평가위원회를 통하여 서면 및 대변 평가를 통하여 선정 후 진행예정입니다.
7. 기타
- 일단 관심이 있으면 문의처로 전화나 인터넷등으로 더 세심한 부분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위의 지원은 온라인 판매를 주로 지원하는 것이므로 좋은 기회가 될 수 도 있습니다.
- 모든 것이 쉽지는 않으므로 세심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다른 많은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