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를 위한 정부와 공공기관이 많은 지원을 펼치고 있는데 이번에는 대출등의 단순 금융지원이 아닌 전기요금을 감면하여 준다고 하는데 이에 어떠한 정책 지원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24년도가 시작되었는데 정부에서 직접적인 지원으로 소상공인 126만 명에게 1인당 20만 원의 전기요금을 지원하여 준다고 하는데 어떤 내용인지 지원조건으로 어떻게 되고 내가 해당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인 만큼 반드시 확인하여 기본조건이 되시면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전기요금 특별지원
정부의 기획재정부에서는 서울의 홍대거리 상인들과 만나 자리에서 간담회를 개최하여 전기요금을 지원한다고 하였습니다.
총 지원 규모는 2천520억 원으로 이미 정부예산에 반영되어 올해 집행한다고 하였습니다.
이는 전기요금 인상에 취약한 자영업자들을 대상으로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것으로 일보 보전하는 방식입니다.
지원계획
- 소상공인 1인당 20만 원씩 전기요금 감면으로 지원을 합니다.
- 올해 정부예산이 2천520억 원이 반영되었습니다.
- 지원대상은 영세 소상공인 약 126만 명이 해당됩니다.
신청 및 방법
- 신청기간은 올해 1분기 중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며 조만간 구체적인 날짜가 지정될 것입니다.
- 신청방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며 2024년 상반기 중 별도 공고를 통하여 공지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
제일 중요한 부분인데 과연 내가 해당되는지가 제일 궁금한 내용인데 아쉽게도 현재는 구체적인 대상자 선정기준이 발표되지 않았습니다.
정부는 조만간 구체적인 대상자 기준을 확정하여 발표한다고 하였는데 대상자가 126만 명이면 상당수 소상공인들이 대상자로 선정될 것이며 따라서 조건도 많이 까다롭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각별한 관심이 중요합니다.
본인이 대상자 조건이 되더라도 이러한 지원정책을 모르면 신청을 하지 않게 되는데 대부분의 정부 정책적인 금융지원은 본인이 신청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구조이므로 반드시 관심을 가지고 주시하며 일정이 발표되면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사항
전기요금 이외에도 정부의 소상공인을 위하 다양한 정책적 지원 상품이 많으므로 반드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조은조건은 대출이나 현금성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의 다양한 정보 리뷰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