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모든 가정에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는데 렌탈을 이용하시는 분들도 있고 직접 정수기를 구입하여 자가 관리하는 분들도 있는데 오늘은 정수기 필터를 셀프로 직접 교체하면서 후레싱 방법까지 해보겠습니다.
정수기 필터는 주요메이커를구입하더라도 필터관리는 본인이 직접 할 때는 호환된 필터를 구입하여 저렴하게 관리할 수 있는데 정수기 필터 관리방법과 교체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면서 필터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모든 정수기의 필터는 대부분 4단계로 되어 있는데 일부는 5단계까지 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데 교체방법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일단 본인의 정수기에 맞는 필터를 고르면 되는데 11인치,8인치,6인치로 되어 있는데 이는 정수기 필터의 길이를 뜻하는 것으로 기존의 필터를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그래도 모르시면 해당정수기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할 것입니다.
필자는 조림식으로 구입하여 필터 박스함에 조리수를 설치하여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냉온수기 기능이 없으면 이렇게 필터와 박스 조리수만 구입하여 저렴하게 정수기를 설치하여 필터만 교체하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코웨이나,교원,쿠쿠등의 정수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여기에 맞는 정품필터를 구입하거나 호환된 필터를 구입하여 직접 교체하기면 되는데 이것이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정수기들이 필터 케이스를 열고 기존의 필터를 하나씩 제거하여 그곳에 새로 구입한 필터를 후레싱 하여 교체하면 되는데 후레싱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안내합니다.
후레싱이란 특별한 것이 아닌 그냥 세로 구입한 필터를 청소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필터 휘레싱 방법
전체 필터를 모두 후레싱 해야 하는데 필터에 표시된 물 흐름 방향으로 호스를 연결하여 물을 흘러 보내는 것이 바로 후레싱입니다
아무리 새로 구입한 것이지만 오염물이나 필터내부의 먼지나 오염물이 있을 수 있으므로 5분정도 물을 흘러보네 깨끗하게 하는 것입니다.
카본필터를 후레싱하면 처음에 검은 물이 나오는데 1분 정도만 지만 깨끗한 물이 나오지만 최소 5분 정도 하시면 충분합니다.
정수기 관리는 조금만 신경쓰면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한 것으로 물흐름 방향대로 후레싱 후 그대로 연결하여 조립만 하면 되는 것으로 이렇게 10년이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업체에 맞기면 상당한 금액이 매월 나가는데 직접 교체하시면 1년 최소 30만 원 이상은 절략가능하고 관리고 편리합니다.
조금만 괸심을 가지만 가정집 정수기는 간단하게 필터 교체하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초보자도 쉽게 금방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의 편리한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