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에만 먹는 것이 아닌 365일 내내 드시실 수 있는데 그래도 여름이 더 맛있는 것은 어쩔 수 없는데 순천 신대지구에 있는 냉면공장으로 가서 맛있는 냉면 먹어보겠습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편리하고 여러 가지 사이드 음식도 있어 가족회식이나 부모님 어린애들과 함께 식사도 가능하는데 어떠한 메뉴가 있고 가격이나 맛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메뉴가 있고 따끈한 육수까지 있어 식사 분위기 좋습니다.
매장은 상당히 크는데 자세히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4인용 테이블이 30개는 넘을 듯합니다.
그래서 식당에 들어선 순간 확 트인 기분과 상당히 시원함을 느끼면서 냉면 분위기가 바로 느껴집니다.
냉면 메뉴는 4가지가 있는데 물냉면, 비빔냉면 매운 비냉, 회냉면이 있어 가격은 8천 원, 8천5백 원 회냉면은 1만 원입니다.
이외 식사용으로 갈비탕 13,000원, 한우소머리국밥 12,000원, 만두국, 떡만두국이 있어 냉면을 싫어하신 분들은 다른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사이드 메뉴가 있는데 필자가 제일 좋아하는 육전이 있는데 정말 맛있고 기타 만두 메뉴가 있는 육전은 9천 원 만두 메뉴는 6천 원 정도 합니다.
우리는 물냉과 비냉 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이곳은 매달 이벤트가 있는데 매달 말일에는 냉면이 4천 원 할인되어 판매되니 꼭 참고 바랍니다.
단, 말일이 주말이 또는 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전날 행사가 진행되므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기본반찬은 정말 간단합니다. 3가지가 나오는 무절임과 기타 나물과 간장인데 사실 냉면 드시면서 다른 특별한 반찬은 필요 없는 듯합니다.
이곳 냉면공장의 특별한 서비스가 있는데 바로 따뜻한 냉면육수를 주는데 셀프로 언제나 직접 가서 컵에 따라 드실 수 있습니다.
필자도 이것이 너무 마음에 들어 냉면나오기 전에 한번 마식고 냉면을 먹은후 다시한번 컵에 따라 자리에서 마셨는데 정말 먹을만 하고 따뜻한게 오히려 더 맛있습니다.
냉면 나오기전 만두부터 나왔는데 3인이 방문하여 만두 2개씩 먹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먼저 따뜻한 것으로 속을 채우고 이어서 냉면을 먹으니 더 좋은 듯하고 면을 먹어 식사용으로 부족할 수 있는데 만두를 추가하면 적당합니다.
물냉면인데 역시 여름에는 물냉면이 최고입니다.
면발은 칡냉면인 듯하고 살얼음에 면을 먹는데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육수도 입맛에서 느끼는 감촉이 좋았고 시원함과 새콤함이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 먹어도 맛있을 듯합니다.
이것이 비빔냉면인데 이곳에서 비빔냉면을 맛보고 이후로는 무조건 비빔냉면 먹습니다.
단순히 양념장에 면을 비벼 먹는 것이 아닌 시원한 얼름육수가 한 그릇 나오는데 이것을 비빔냉면에 넣고 함께 비비면 비냉의 매콤 새콤한 맛과 물냉면의 시원한 육수를 느끼면 정말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냉에서 없는 양념장이 있어 맛을 더 살리고 비냉이면서 시원한 육수까지 있어 정말 환상적인 맛을 입안에서 느낄 수 있고 식감까지 너무 좋습니다.
평소에 물냉면 드시는 분들은 이곳에서 비냉한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제철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 오늘 이곳에서 점심 맛있게 정말 잘 먹었습니다.
올해도 5번 이상은 냉면을 먹을 듯합니다.
새로운 먹거리와 일상 정보가 있는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