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건강에 좋은 반찬을 만들기 위해 고민이 많은데 오늘은 새우와 호박을 이용하여 간편하고 맛있는 반찬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새우는 껍질을 벗겨 판매한 깐 새우를 구입할 수 도 있고 위의 사진처럼 껍질을 벗기지 않은 그대로 구입하여 집에서 벗기면서도 할 수 있는데 조리과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고 영양이나 맛에서 정말 괜찮은 반찬이고 요리입니다.
그럼 재료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레시피는 어떻게 구성되는지 확인하겠습니다.
새우호박볶음레시피
- 새우 200g
- 호박 어른 주먹 2배정도 크기 1개
- 양파 1개
- 다진마늘 조금
- 소금 조금
- 식용유 조금
- 간장 3큰술(옵션)
- 깨소금
이렇게 준비하였는데 새우나 호박양은 위의 정해진 양으로 하지 않고 집에 있는 양으로 적당히 해도 되며 호박과 새우의 비율도 본인이 마음대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간장은 오늘 넣지 않을 건데 본인의 입맛에 따라 넣으셔도 됩니다.
여기에 없는 재료를 추가로 넣으셔도 됩니다.
재료 손질준비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호박은 적당한 크기로 자르는데 가로세로 3~5센티 정도면 적당합니다. 기타 양파도 미리 썰어 놓고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가능하면 모든 재료는 한눈에 보이는 곳에 준비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호박새우볶음순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바르고 양파를 볶아주기 시작합니다.
2분정도 볶다가 이어서 호박을 넣어서 계속 볶아주는데 오늘은 소금으로 간을 조절하겠습니다.
간장을 넣는다면 보통 이 정도 양이면 찻숟가락 기준으로 1개 정도 넣으면 적당합니다.
이때 다진마늘을 넣는데 양파 볶을 때 바로 넣어도 상관없습니다.
호박을 넣은후 2~3분간 가스렌인지 기준으로 중간불에서 볶아주면서 이어서 새우를 넣어 계속해소 볶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주 저어주면서 골고루 볶아지게 하여야 하면 본인의 입맛에 따라 후추를 넣어서 살짝 매콤하게 하여도 좋습니다.
만드는 사람마다 특색 있게 만들 수 있는데 고추장이나 고춧가루를 넣어 볶아서 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한 일반 고추나 청양고추를 넣어 드셔도 새로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새우를 넣은 후 약 3~5분정도 볶으면 아주 맛있는 새우호박볶음이 되겠습니다.
간을 완벽하게 맞추기 위해서는 새우를 넣어 2분 정도 볶은 후 살짝 맛을 보고 소금을 추가로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영양가 있는 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녁식사는 이것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일상의 여유가 있는 이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