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를 먹으면 여러 가지 질병이 나타나는데 특히 어깨나 손가락등의 통증이 발생할 경우가 많은데 이에 대한 원인 등이 많은데 특히 석회가 많이 발생한 경우가 많은데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느 날부터인지 손가락 통증이 시작되었는데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었는데 보통 나이가 들면서 어깨나 허리등의 통증이 심한 경우가 많은데 손가락 통증은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직접 병원에서 진단하고 치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손가락 통증 증상
아픈 곳은 정확히 둘째 손가락 검지의 둘째 마디에서 2주 이상 통증이 계속되었는데 조금씩 심해지더니 시간이 지나면서 더 이상 심해지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증상이 개선되지도 않았습니다.
특히 움직이지 않으면 아프지 않고 손가락을 움직이면서 구부리면 더 통증이 심했습니다.
통증의 정도는 참을만 했지만 일상생활에서 약간의 불편이 있을 정도입니다.
어깨나 허리가 예전에는 50넘은 나이드신 분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데 지금은 3~40대에서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일단 손가락 통증으로 병원에 갈려고 준비했는데 진료과는 정형외과를 가는 것이 맞습니다.
정형외과도 많은 분야가 있는데 일단 진단은 특별히 전문분야보다는 그냥 일반 정형외과 방문도 괜찮습니다.
손가락통증 병원진료과정
병원을 방문하였는데 조금 지역에서 유명한 병원은 진료를 보기위해 방문한 사람들이 많아 많은 대기시간이 필요합니다.
손가락 통증의 진료를 위해서는 엑스레이나 초음파 진료를 할 수 있는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참을 기다리다 차례가 되어 정형외과 의사선생님의 문진과 진료과 시작되었는데 먼저 이리저리 만지고 누르면서 통증의 정도를 확인했습니다.
이어 엑스레이를 찍어보고 다시 판단한다고 하여 엑스레이를 촬영하고 다시 대기후 진료를 받았습니다.
이어 의사선생님은 엑스레이로 정확한 원인이 나오지 않아 초음파 검사를 하자고 하였고 다시 초음파 검사실로 향했습니다.
초음파는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약 7만 원 정도의 진단비가 나옵니다.
초음파 검사까지 끝나고 다시 의사선생님의 진단을 들으려 갔습니다.
진단결과
초음파 검사결과 손가락 마디에서 하얀게 보이는 부분이 있었는데 의사 선생님은 석회가 끼어 통증이 발생한 것이라 하였고 원인은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어깨에 발생이 많이 되어 수술한 사람들이 있는데 손가락은 흔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발생한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석회발생 치료방법
치료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통증이 심하지 않고 참을만하면 그대로 생활하는 것이 좋고 일상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통증이 발생하면 초음파를 통하여 석회를 깨어 조그마하게 하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도 통증이 계속되거나 석회의 크기가 크면 시술을 통한 제거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시술까지는 시간을 가지고 가끔씩 검진을 하면서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참을만 하여 별도의 시술이나 약을 처방하지 않고 그대로 병원을 나와 일생생활을 이어갔습니다.
진료 이후 3개월 정도 경과했는데 특별히 통증이 심해지지 않아 이대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이 재미있는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