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고급스런 음식이 우리나라에서만 아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굴인데 오늘 이것으로 굴전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트에서 이렇게 깐굴이 손질되어 있어 판매되고 있는데 국으로 만들어 먹을 수 있지만 굴전으로 먹을 때 가장 맛있는데 어떻게 만드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가 좋아하는 굴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먼저 들어가는 재료부터 알아보아야 하는데 특별하지 않으며 어떤 것이 필요하는지 확인합니다.
굴전 레시피
- 굴 300g정도
- 계란 3~4개
- 부침가루 1큰술
- 소금 조금
이렇게만 준비했는데 본인들의 입맛에 따라 대파를 넣을 수 도 있고 고추도 넣어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필자는 아주 간단하게 만들기 위해 이렇게 준비했고 이렇게만 만들어도 엄청 맛있습니다.
굴전 부치는 방법
먼저 포장지를 개봉하고 간단하게 씻어주는데 이때 굴껍데기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잘 씻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에 헹구어 체망등으로 물끼를 빼주기 위해 조금 방치하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고 몇 개의 재료만 넣어도 맛있는데 작은 계란 4개와 간을 맞추기 위해 소금을 조금 넣어 반죽을 했습니다.
여기서 부치가루를 조금 넣어도 굴전이 잘 부쳐지는데 필자는 수저로 1큰술의 부침가루를 넣었습니다.
부침가루가 없으면 넣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가스렌인지나 인덕션 불을 중간으로 조절하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부어 골고루 바르고 반죽한 굴전을 넣으면서 부치며 됩니다.
보통 굴 3개 정도를 하나로 하여 굴전을 부치면 크기도 적당하고 드시기에도 좋습니다.
중간불에서 계속 부치는데 1~2분 정도 후 한번 뒤집어 주고 이후 상황을 보아 가면서 2~3번 정도 추가로 뒤집어 주면서 5분 이내면 아주 맛있는 굴전이 됩니다.
너무 쉬워 초보자나 요리를 하지 않은 남자들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맛있게 만들어졌습니다.
특별한 재료가 들거간 것이 아니지만 굴만 들어가도 너무 맛있습니다.
애들 간식으로 최고이고 어른들 간식이나 안주로 너무 좋아 인기가 높으면 영양까지 좋아 건강에도 좋은데 오늘 저녁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음식의 맛을 구경하는 이야기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