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순천 족발 보쌈 맛집 연향동 잔치족발 보쌈 후기

by 코리아 일상 2021. 7. 27.
반응형

족발 맛집 너무 맛있어요

 

 

 

 

우리가 많이 먹는 간식이 족발이나 보쌈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족발은 배달시켜 집에서 먹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족발 판매하는 곳도 홀은 운영안 하고 배달만 전문으로 하는 집이 많죠

 

오늘 가본곳은 매장이 있어서 거기서 먹을 수 도 있고 포장 배달도 되고

직접 가서 가져올 수 도 있습니다

 

 

이곳이 순천 연향동에 있는 잔치 족발, 보쌈 가게입니다

엄청 크고 외관이 화려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매장 손님도 많고 특히 포장 손님이 많다고 합니다

 

 

위치는 이곳이네요

 

 

우리는 포장 주문 후 직접 찾으려 갔습니다

내부에 들어서니 테이블은 7개 정도 있었는데 이미 다섯 테이블은 손님이 자리 잡고 있네요

배달 및 포장 주문이 많은지 주방은 엄청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것이 메뉴판 및 가격표입니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것과 포장 시 가격이고 배달시는 별도로 배달료가

있다고 합니다

 

냉채족발도 맛있는데 이것은 다음에 먹기로 하고 오늘은

족발 대 30,000원짜리 주문했습니다

 

족발 대짜리 세트입니다

족발, 비빔국수, 부추, 상추 마늘, 무김치/배추김치. 시래깃국, 콜라 1.25리터, 기타 양념

왠지 다른 곳에 비교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순대가 없어서 그런가?

 

 

 

오늘의 주인공 족발입니다

족발을 오랜만에 먹어서 인지 대짜리인데 작다는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일단 맛이 좋아야 되겠죠

 

 

 

 

 

맛은 담백하고 맛이 있네요

그리고 다른 곳 보다 부드럽네요

그런데 족발 특유의 쫄깃한 맛은 약간 떨어집니다

 

아마도 더 부드럽다 보니 쫄깃한 맛을 느끼지 못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애들이나 부드러운 맛을 좋아한 사람들은 괜찮을 듯합니다

저는 워낙 족발의 쫄깃한 부분을 좋아해서요

향도 좋네요

 

부드러워 뼈에 있는 살 발라먹기는 편하네요

 

 

저는 족발보다 오히려 이것을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바로 비빔국수입니다

살짝 매콤하면서 새콤한 이맛 아 ~~ 또 먹고 싶네요

 

다음에는 이것만 먹으려 매장에 가 보았야겠네요

가격도 4,000원으로 저렴한 것 같네요

 

 

 

 

 

 

족발을 상추에 싸서 부추, 무김치, 배추김치, 마늘, 된장 함께 쌈으로 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듯합니다

 

부추는 콜레스테롤 제거에 좋고 혈액순환에도 좋은 음식으로 다른 족발집에서는

잘 없는 메뉴인데 여기서 있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부추 좋아하고 건강에 좋다고 하니 더 많이 먹습니다

 

 

 

전체적인 평가는 가성비 좋고요 맛도 좋습니다

특히 비빔국수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족발 뼈 발라 먹을 때 특유의 쫄깃함이 부족한 것 빼고는

모두 마음에 들었습니다

서비스는 그냥 계산하고 별로 말을 안 하고 나와서 잘 모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