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순천 신대 숯소 소고기 전문점 소갈비살 맛집 저렴 회식장소

by 코리아 일상 2021. 12. 21.
반응형

소고기가 저렴해졌다 해도 아지도 가격이 부담되어 먹기가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숯소 소고기 갈빗살 구이 전문점이 있어 몇 번 가보았는데

갈 때마다 가성비는 확실히 좋다는 것을 느낍니다

 

오늘은 순천 신대지구에 있는 소고기 전문점 숯소에

가서 고기 맛 가격 등 후기 평가해보겠습니다

 

간판이 크게 있네요

숯소 뜻이 숯에서 구워 먹는 소기가 줄임말로 숯소라고 합니다

 

 

토요일 18시에 가서 입구에 들어가니 손님들이 벌써 상당히

있었습니다

 

자리는 모두 입식이고 홀이 크게 있는데 룸도 있습니다 

룸도 모두 입식입니다

 

 

그래도 소고기인데 가격이 엄청 저렴하네요

갈비살이 1.2kg인데 52,000원입니다

물론 원산지는 미국산, 호주산입니다

100g당 4,330원 정도 하는데 삼겹살보다 저렴합니다

 

특수부위나 안창살은 조금 더 비싸네요

후식도 다양하게 있으니 애들이랑 가족 식사도 괜찮고 모임도 좋을 듯합니다

 

 

우리는 애들 포함 4 식구가 가서 갈빗살 1.2kg 52,000원짜리 

주문했습니다

 

양념으로 반반 시키는 분도 많지만 저는 고깃집 가서 웬만하면 

양념을 시키지 않습니다

왠지 고기가 덜 싱싱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그럽니다

 

고기는 상당히 도톰하게 썰어져 마음에 드네요

 

 

숯불구이인데  불판은 1회용이네요

불은 화력이 끝내주네요

 

 

밑반찬은 여러 가지가 있는 이름을 모르는 것도 있네요

기본 반찬은 있고 언제든지 셀프 리필이 됩니다

 

 

파무침도 넉넉하게 주고 콩나물과 김치가 맛있었습니다

 

 

고기 구워지기 전에 된장국에 소주 한잔 했네요

된장국이 너무 맛있어 한 번 더 주문했습니다

 

 

고기는 자주 뒤집어 줘야 합니다

1회용 석쇠가 고기도 잘 구워지고 달라붙지도 않아 편했습니다

불의 세기는 미세하게 조정은 가능하게 되어 있네요

 

처음에는 고기를 많이 올려놓고 부지런히 구워야 합니다

 

 

 

반찬은 이렇게 준비되어 있어 언제든지 셀프로 무한리필 가능합니다

상추, 파무침이 인기이네요

 

 

고기 맛은 일단 마음에 들었습니다

소고기는 특히 굽는 사람에 따라서도 맛이 완전히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소고기 특성상 너무 구우면 안 되고 살짝 빨간빛이 있을 정도까지만

구워주면 부드럽고 식감까지 좋아 비록 고급 소고기 아니더라도

최고의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이날은 고기도 더 좋은 것 같고 또 적당히 미듐으로 잘 구워져 

고급 소고기 먹는 맛을 느끼면 1.2kg 금방 먹어 치웠네요

 

 

소고기 추가는 안 하고 바로 후식으로 라면과 냉면 주문했는데

라면 먼저 나오네요

 

고깃집에서 먹는 라면 정말 색다르네요

라면은 항상 맛있지만 여기서 먹는 라면 완전 더 최고입니다

 

 

나는 고기의 느끼한 맛 때문에 냉면을 주문했는데 

이것도 전문점보다는 못하겠지만 

고깃집에서 먹는 냉면 완전 최고입니다

 

그냥 냉면만 먹으려 냉면 전문집에서 먹을 때 보다도 더 맛있는 것 같네요

 

최종 결론은 가성비 좋고 가족회식과 단체 회식도 괜찮을 듯합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