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국 여행, 유적지 여행 소개 탐방

순천 항토 국밥 돼지국밥 순대 맛집 수육 막걸리 연향동 식당

by 코리아 일상 2022. 2. 5.
반응형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식당을
찾다 순천 연향동에 있는 황토 국밥집을 찾아갔다
연향동 동성아파트 정문 근처에 있는데
상당히 오래된 국밥집으로 맛집으로 소문나 있어 밥을 먹으러 갔습니다


간판이 항토와 어울린 색상으로 되어있네요
식당 이름에서 왠지 국밥집과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드네요

 

 

 

 


식당 입구 벽에 국밥, 수육 사진이
맛깔스러운 그림이 있네요
이곳은 연향동 1지구 중심가에 있어 점심이나 저녁 드시기에
좋은장소인것 같습니다

간단한 회식자리도 좋을것 같아요

식당안으로 들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내부는 생각보다 넓습니다
좌식으로 테이블이 10개 정도 있습니다
사진에서는 안보이는데 반대쪽에 입식 테이블도 많이 있네요

 

 

 

 

 


이곳은 돼지국밥 전문점 답게 대부분이 돼지국밥 관련
메뉴만 있습니다
의외로 콩나물국밥이 있네요

3명이 갔는데 일밥 국밥으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8,000원입니다
순대국밥이나 내장이 많이 들어간 내장국밥도 인기가
있다고 합니다

수육을 먹을까 하다가 순대한접시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5,000원입니다


밑반찬이 먼저 나오네요
김치,깍두기,양파,고추,새우젓갈등 평범하게 나오는데
몇 가지는 특히 한 것이 나오네요
소면도 조금 있네요

 

 

 

 

 


오징어 젓갈인데 이것이 정말 맛있습니다
이것은 콩나물국밥 전문점에 가면 자주 나오는 반찬입니다


콜레스테롤에 좋다는 부추입니다
국밥에 넣어 먹으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국밥이 나오는데 다대기는 본인이 넣는 것이 아니라
먼저 넣어서 나왔습니다

콩나물과 돼지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국물은 깔끔하고 시원하네요
해장국으로도 좋을듯 합니다
부추를 넣어 드시면 더 좋습니다

국밥에 들어있는 돼지고기는 작게 썰어 있어 먹기 편하고
애들도 먹기 괜찮을 듯합니다

 



이것이 소면입니다
처음부터 국밥에 넣어 먹어도 되고 나중에 넣어도 괜찮습니다
저는 국밥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은 후 면을 넣었습니다

국밥에 면을 넣어 먹으니 뭔가 새로운 맛이고 괜찮았습니다
다름 국밥집에서는 먹어보지 못했는데 이곳의 특별 서비스인 듯합니다

 

 

 

 

 


순대 한 접시입니다
국밥과 함께 중간중간에 하나씩 먹는데 언제나 맛있는
간식거리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니 국밥 드실 때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역시 국밥 먹을 때 막걸리와 함께하면 최고입니다
분위기에 따라 다르지만 국밥 한입에 막걸리 한잔
너무 좋습니다
특히 운동이나 등산 후 국밥과 막걸리 궁합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