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자금이 필요하거나 생활비등으로 계획적으로 금융권으로 돈을 대출받으려 해도 우리나라 은행문턱이 만만치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시중은행보다는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캐피탈,카드사등으로 발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은데 오늘은 하나은행에서 저신용자도 가능한 대출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제1금융권인 시중은행에서는 자격조건을 높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일반 서민들이나 저신용자들이 조건을 갖추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신용이 낮아도 되는 대출상품이 있어 자격조건이나 가능금액 이자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이름은 "하나프라임론"으로 세심하게 하나하나 점검해보겠습니다.
1. 대출대상
- 먼저 이 상품은 근로소득자이 있는 직장인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현재 대출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상 재직중근로자이면 가능합니다.
- 연소득 조건은 1,200만 원 이상면 되어 소득조건은 상당히 낮아 부담이 없습니다.
- 제일 조건이 좋은 것이 신용등급인데 나이스기준 355점(9등급) 이상이면 대출자격이 가능하여 저신용자도 기본자격이 충분하여 대상자가 넓습니다.
- 단 , 채무불이행자나 파산절차를 받고 있는 자 개인회생 진행자 및 보증 관련 사고자는 제외됩니다.
2. 대출한도
대상자가 폭넓게 자격이 되는 만큼 한도금액도 그 범위가 다양하게 되어있습니다. 일단 최소금액이 5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까지 가능하는데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 다양한 한도로 적용되게 됩니다.
즉 위의 대상에만 해당되면 일단 시중은행에서 500만 원까지 가능하다는 것으로 본인의 금융조건이 좋지 못해도 신청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듯합니다.
일반적으로 신용등급이 나이스 기준 750점 이상이고 년소득이 3천만 원 이상이면서 별도 신용대출이 없다면 3천만 원 이상은 가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대출금리
조건이 낮은 만큼 금리도 높은 편이고 개인별 차이가 많습니다. 일반 시중은행에서는 높으나 그만큼 저신용자들을 위한 상품이니 참고하시면 될듯합니다.
최소 8.9~최고 19.99%로 최소와 최고가 상당히 높아 제2금융권 수준입니다. 하지만 다른 상품에서는 대출 자체가 거부되는 개인조건들이 많은 사람들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특색 있는 상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4.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1년~5년까지 1년 단위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상환기관은 대출신청 시 본인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고 이후 은행에서 승인해 주는 형식으로 결정됩니다.
신청방법은 하나은행 앱이나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해당상품으로 비대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과 만기일상환 중 본인이 택일하여 선택하시면 가능합니다
5. 중도상환수수료
만약 여유돈이 있어 중도에 상환할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3년이 지나면 없지만 이내에서는 남은 기간에 2%로 적용됩니다.
6. 기타
금융상품도 본인이 많이 신경 쓰고 찾아봐야 본인에게 조금이라도 유리한 상품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한 군데 신청 후 거절되어도 다른 금융기관을 알아보고 비교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될 것이라 판단합니다.
도움이 되는 금융정보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