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 치킨을 가끔씩 간식으로 먹는데 튀기는 음식이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여 이번에는 치킨처럼 맛있고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두 마리 찜닭을 주문하여 먹어보았습니다.
배달앱을 통하여 주문하였으며 몇가지 사이드메뉴와 함께 저녁밥과 함께 먹어 보기 위해 주문하여 가족이 함께 하는데 맛이나 가격 메뉴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식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고 튀긴 음식을 많이 먹는 것 같아 이번에는 튀기지 않은 닭을 한번 먹어 봅니다.
두찜 메뉴
이것이 찜닭인데 정확한 메뉴 이름은 치즈몽땅찜닭 빨간 치즈찜닭입니다.
가격은 25,800원인데 순살로 하면 2천원이 추가되어 29,800원에 판매가 됩니다. 여기에 매운맛이나 둥근 당면 같은 것을 추가하며 가격은 조금 더 올라갑니다.
위의 메뉴는 일반적으로 많이 시켜 먹는 메인메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이드메뉴
본메뉴만 주문하면 뭔가 허전하여 추가로 사이드메뉴를 몇가지 선택하는데 두찜은 특히나 사이드메뉴가 중요합니다. 설명은 차차 할 것인데 오늘 주문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돈가스 1개, 긴말이 2개, 치즈볼 3개입니다.
가격은 위 3가지 모두 해서 7,500원으로 한 가지만 주문해도 되는데 1가지에 2천 원에서 3천 원 정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즈볼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치킨주문시 함께하는 치즈볼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찜닭의 맛
맛을 보는데 일단 닭고기가 순살로 들어 있는데 애들이나 어르신들도 고기가 부드러워 먹기가 참 편합니다. 또한 양념 국물이 충분하기 때문에 닭을 먹고 난 후 밥을 말아 드셔도 정말 맛있습니다.
처음에 언급한데로 밥을 드시면서 반찬으로도 너무 좋습니다.
치즈가 들어 있어 어른이나 애들이 많이 좋아하는데 감자도 들어 있는데 여러 가지 재료들이 들어 있어 양양면에서 일반 치킨보다 더 좋은 듯하는데 사람들 마다 입맛에 따라 달리 생각할 듯합니다.
맛있게 먹는 법
사이드메뉴는 나름대로 독특한 맛이 있고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아 그대로 드셔도 되지만 찜닭에서는 또 다른 맛으로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 두찜에 넣어 양념과 함께 혼합하여 먹는 것입니다.
우리가 포장마차나 분식집에서 떡볶이에 튀김이나 순대등을 함께 섞어 먹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청소년들도 이런 식으로 먹으면 정말 좋아합니다.
치즈볼을 제외하고 잡채튀김 같은 긴말이 와 돈가스를 잘라 넣어 이렇게 양념과 함께 드시면 애들도 어른들도 정말 좋아하실 것입니다.
여기에 밥을 먹고 싶으신 분들은 함께 하면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감자에 이어 고구마도 들어 있어 참으로 다양한 재려가 많이 들어가 좋은 것 같습니다. 매운맛을 좋아하신 분들은 미리 주문하시면 되는데 애들과 함께 하면 어쩔 수 없이 순한 맛을 주문해야 합니다.
기타 집에 만두가 있다면 데워서 여기에 넣어 함께해도 맛있습니다.
4 가족이 저녁 식사로 공깃밥과 함께 정말 든든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후식은 사이드메뉴인 치즈볼로 먹었는데 치킨 주문 시 먹는 것과 동일한 맛으로 언제나 맛있으며 이제는 이것을 후식으로 먹지 않으면 정말 서운하여 주문 시마다 꼭 함께 합니다.
이렇게 닭 요리 메뉴를 새로운 것을 한번 먹어보니 괜찮은 것 같고 역시 음식은 다양하게 골고루 먹어야 합니다.
생활 속 행복 스토리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