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이 부족하고 활동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혈액순환에 대해 많이 신경 쓰는데 특히 발바닥은 오장육부를 연결하는 신경이 있어 혈액순환이 더욱더 중요하는데 이에 효과가 지압매트에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인터에서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크기에 따라 다르고 중류나 재질에 따라 다르는데 어떠한 것이 좋고 혈액순환에 좋은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작은 행동이지만 우리의 건강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이므로 잘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한 발바닥 전용 지압매트이니다. 바닥은 스폰지 형식으로 되어 있고 지압봉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는데 변형이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지압매트 가격
위의 사진의 제품이 24,000원이며 조금 작은 것이 18,000원인데 위의 것이 적당한 크기로 좋습니다. 제품이름은 오피스자갈닥터입니다.
보통 발바닥용 지압매트는 2만원사이에서 3만 원 사이가 적당한 듯합니다.
지압봉 모양
바닥 전체가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으면 오래 사용하면 바닥 전체가 약간 휘어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바닥이 스펀지로 되어 있어 휘어지지 지도 않으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압봉은 여러 가지 형태로 되어 있으며 약간 뾰쪽한 것도 있고 표면이 넓은 것도 있는 등 다양한 형태로 되어 있어 충분히 발바닥이 자극이 되어 혈액순환이 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발바닥 가운데 들어간 부분의 지압을 위해 위의 사진처럼 되어있는 형태가 2개 있어 발바닥 전체를 자극하는데 충분하며 아주 만족할 정도로 혈액순환이 되었습니다.
처음 할 때는 잠깐만 사용해도 발바닥이 아파 1분 정도밖에 못했는데 계속하면서 적응되어 오랫동안 가능할 수 있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양발을 올려 좌우로 힘을 주면서 한발씩 올렸다 눌렀다를 반복하시면 되고 중간중간에 발바닥 중앙 오목한 곳도 지압을 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특히 주방 싱크대 밑에 놓고 일을 보면서 하시면 1석2조로 더 좋습니다. 일부러 시간 내서 하기 힘들면 이렇게 주방에서 해도 좋고 화잘실 입구에 두어도 좋습니다.
발은 제2의 심장
발바닥이 혈액순환이 잘되면 온몸의 혈액이 잘 돌아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눈과 머리가 맑아지고 특히 나이가 들수록 더욱더 중요합니다.
청소년은 두되 발달이나 기억력에 좋아 책상 밑에 놓고 해도 좋습니다.
1주일 정도 사용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으며 다른 종류의 지압매트도 상관이 없이 발바닥 지압을 해주시면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특히 가성비가 좋고 집안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것이라 더욱 권장하고 싶습니다. 앞으로 3개월 정도 더 사용해 보고 리뷰를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에서의 행복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