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구입 시 우리는 신차에만 대출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중고차를 구입시에도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이 되는데 어떠한 조건이 되는지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구입 대출상품은 여러 금융사에서 취급하는데 본인의 조건에 따라 금융사를 선택해야 하는데 무조건 제1금융권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일단 이자가 저렴하지만 그렇다고 캐피탈등 제2금융권도 오히려 본인의 조건에 따라 더 좋은 상품도 있을 수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뱅크에서 취급하는 중고차 구입 대출상품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에 관심이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실질적이고 대출시 금융사 단순 광고 수준이 아닌 현장에서 또는 대출신청 시 한도나 이자 조건들을 경험을 토대로 하여 상세하게 현실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자동차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지만 유동성이 있는 자산이 이므로 담보가치가 부동산 보다 떨어져 신청자의 일정한 조건이 되어야 더 유리한 조건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직장인은 현재 직장에서 6개월이상 근무자
- 연간 소득이 2천만원이상인분
- 공동명의의 경우 차량소유 지분율 50% 이상의 주 계약자
- 실질적으로 1년 이상 근무 시 한도나 이자등에서 더 좋은 조건이 될 수 있고 연봉은 당연히 높으면 더 좋은데 3천만 원 이상이면 충분합니다.
최대 대출 가능금액은 4천만원까지인데 웬만한 중고차는 이 정도는 충분할 듯합니다. 하지만 모든 신청자가 최대금액을 받을 수 없으며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이면서 연봉이 3천만원 정도 되면서 신용등급이 좋으면 최소 2,500만원 이상은 가능할 것을 기대합니다.
정확한 대출한도는 은행에서 심사하는 것이 아니라 보증보험에서 발급받은 보증서 금액 내에서 가능하게 됩니다.
이자도 모두 본인의 신용등급등 기타 조건과 연관되는데 최소가 4.75%인데 위의 조건에서 2,500만원 정도 받을 수 있는 조건이면 이자는 6%대로 예상합니다.
4%대의 이자를 받으려면 최고의 신용등급점수와 재직기간 최소 1년 이상 연봉 4천만원 이상이면 가능할 수 도 있습니다.
현재 예상하는 최대금리는 8.4% 정도이면 일단 대출이 가능하다면 최소 8.4% 이하는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원(리) 금균등분할 상환으로 1~5년 동안 가능하는데 월상환료가 부담되시면 최대한 상환기간을 길게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여유 자금이 생겨 중도상환 시 다행히 수수료가 없어 상환하는데 부담이 없습니다
상당히 폭넓게 대상차량들이 많습니다.
일단 승용차 및 승용차는 모두 가능하며 화물차도 2.5톤 미만이면 모두 대출대상 차종에 해당되겠습니다.
다만 불가능한 차종이 있는데 화물차량은 2.5톤 이상은 가능하지 않고 특수차량도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하여 1년 365일 언제나 가능하는데 신청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09시~20시
- 토요일, 일요일 09시~18시
- 기타 공휴일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서류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필요하지만 금융인증서가 있는 경우 별도 종이서류 제출 없이 자동으로 가능합니다.
기타 자동차 매매계약서등은 원본촬영사진을 제출하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대출가능여부는 신청 후 대부분 당일 대출가능여부를 받을 수 있는데 다만 마감시간 임박해서 신청 시 다음날 가능여부를 확인될 수 있습니다.
이상 카뱅의 중고차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원하는 금융상품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