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에서는 소상공인진흥공단을 통하여 자영업자들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은 여러 분야에서 지원되는 것으로 분기별로 실시되는 3분기 정책자금이 이제 접수를 시작합니다.
소상공인들부터 상당히 인기 있는 지원 상품으로 일반 자영업자나 청년 그리고 장애인 소상공인까지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 조건은 어떠하고 누가 지원대상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
본인이나 가족 지인들이 해당되신다고 생각하시면 적극적으로 신청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분기별로 실시되는 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하는 금융상품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업자나 특정 계층에 대한 지원들을 실시하는 것으로 일반은행에서 받을 수 없는 조건에서도 이번 상품은 가능합니다.
항상 많은 신청자가 몰리는 경우가 많으므로 빨리 서두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확인하는 대로 7개 종류의 상품이 있는데 여기서 특히 많은 자영업자들이 해당되는 것이 있는데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일반자금은 업력과 무관하므로 상당히 많은 대상자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고한도가 7천만 원 가지 가능하고 상환기관도 5년까지로 대출을 상환하는 것도 부담이 적습니다.
이자는 현재 기준금리가 3.43%이므로 여기에 0.6%를 추가하면 4.03%로 아주 저금리에 해당합니다.
특히 청년고용연금자금은 총 3가지 조건 중에 한 가지 마 해당되더라도 바로 기본조건이 되므로 잘 확인 후 해당되시면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바라고 있는 것이 바로 저금리 대환대출인데 이번 상품에 다행히 포함이 되었습니다.
대상조건은 중. 저신용 소상공인이 보유한 은행이나 제2금융권에서 사업자 대출로 받은 것 중에서 중. 고금리로 받은 대출이나 만기연장에 애로가 있는 분들에게 대환대출이 적용됩니다.
대출 최대한도는 5천만 원까지이며 이자는 4.5%이며 상환기간은 거치기간 없이 최대 10년까지 가능하므로 조건이 상당히 좋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4년 7월 1일부터 자금소진 시까지 진행되는데 대출조건이 좋아 자금이 조기에 소진되는 경우가 많아 대상자가 되면서도 신청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인이 해당된다고 생각하시면 최대한 빨리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실시하는데 소상공인정책자금을 검색하여 해당 항목을 찾아 비대면으로 접수하시면 가능합니다.
이후 절차에 따라 대출 순서가 진행되게 됩니다.
소진공 온라인접수시작(지원대상 여부판단) -> 보증기간 온라인접수(신용사업성 평가 후 보증서 발급) -> 대출신청. 실행됩니다(보증서를 통해 대출)
절차는 이렇게 되는데 보증서를 못 받은 경우도 있고 은행에서 자체 거절하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한다고 하지만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는 지원대상 확인서를 발행하여 지원대상임을 확인하는 것으로 바로 대출이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보증기관 또는 금융기관에서 자체 판단하여 보증 및 대출이 거절되는 경우도 있으니 신청자들의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알기 쉽게 설명한 금융 이야기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