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단하게 떡볶이를 만들어 볼 텐데 누구나 생각보다 간단하고 애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아주 좋아할 수 있는 음식으로 지금부터 보겠습니다.
재료는 일부 준비한것도 구입한 것도 있는데 기본을 국물떡볶이를 구입하여 이것으로 기본적인 맛을 내고 각종 좋아하는 재료를 넣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만들수 있는 것으로 생각보다 맛있고 식사대용으로도 가능합니다.
재료는 추가로 햄과 라면 떡 어묵을 추가하였으며 어묵이나 햄은 냉동보관하여 보관기간을 길게 하여 이번에 떡볶이 만드는 데 사용합니다.
일반 냉장식품을 냉동보관하면 1개월이상 보관가능합니다.
국물떡볶이를 개봉하면 이렇게 떡 일부와 건더기수프 그리고 떡볶이 소스가 있는데 이를 바탕으로 각종 재료를 넣고 물을 추가하면 아주 초보자도 기본적을 맛을 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입맛에 따라 고추장이나 후추,고추를 추가하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햄과 삶은 계란도 넣었습니다.
애들이랑 함께 먹을거라 추가로 고추장을 넣지 않고 그냥 순한 맛으로 만들어 볼 생각입니다.
물을 맥주컵 기준 2개정도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떡볶이가 끓을때까지 가스렌인지 불을 최대로 하다 끓기 시작하면 중간으로 조절하여 추가로 끓여줍니다.
떡볶이를 끓이는 중에 라면사리를 끓여 라볶이로도 먹어볼 것인데 이렇게 하면 정말 맛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 라면 엄청 좋아합니다.
떡볶이는 끓은 이후 중간불에서 3~4분 더 끓이면 되는데 중간에 이렇게 라면사리 얻어주어 저어주면 마침내 완성됩니다.
집에 먹고남아 냉동보관중인 순대가 있어 이것도 넣었습니다.
떡볶이와 라볶이가 혼합된 떡볶이 정말 맛있습니다.
한 달에 2번 정도는 먹는데 언제나 입맛을 즐겁게 해 줍니다.
라면이나 햄 떡등을 그냥 드시지 마시고 이렇게 떡볶이로 만들어 드셔 보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항상 즐거워지는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