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하면 가장 간단하게 점심이나 저녁식사 해결을 위해 찾는 곳이 고속도로 휴게소인데 예전과 다르게 맛있는 곳이 많이 있는데 남해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맛있는 저녁식사 먹어보겠습니다.
이곳은 함안휴게소인데 상당히 크고 주유도 가능하는데 전기차 충전소도 있어 충전이 가능한 곳으로 식당에 어떠한 메뉴가 있고 맛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말씀드리면 순대국밥인 순대뚝배기가 아주 유명하는데 이것을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당은 비교적 깔끔하고 좌석도 많이 있습니다.
사람들도 많이 이용하고 한식,일식 분식이 골고루 있어 본인들이 원하는 데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참 다양합니다.
한식으로 뚝배기불고기 12,000원 , 차돌된장찌개백반 10,500원 , 돼지찌글이백배반, 10,500원 기타 얼큰 순두부찌개백반등이 있습니다.
필자는 순대뚝배기국밥을 주문하였는데 가격은 10,000원입니다.
이외에 불고기비빔밥,소곡장터국밥,사골부대찌개,콩나물국밥등이 7천 원에서 9천 원에 판매되고 있고 우동,라면 , 떡라면, 짬뽕라면, 다양한 돈가시 메뉴가 있어 어른들이나 아이들이 먹을 메뉴가 다양합니다.
필자가 주문한 순대국밥이 나왔는데 일반 찹살순대가 아닌 전통순대로 더 고급스럽게 보이고 푸짐하게 보입니다.
국물도 진하게 보이며 순대이외에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뚜기 양파, 고추와 새우젓갈등이 있습니다.
국밥을 드시면서 입맛에 따라 순대로 이렇게 쌈장에 별도로 찍어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 좋습니다.
국물맛도 정말 진하면서 깔끔한 느낌이 들어 여행 중 피로와 배고픔을 잊을 수 있어 괜찮았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도 판매하는곳 마다 다르겠지만 최근에는 확실히 많이 개선되었고 맛집으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괜찮은 곳이 많이 있습니다.
여행 중 저녁식사 맛있게 먹었습니다.
편리한 이야기가 있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