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무호흡이나 코걸이가 심한 분들은 양압기를 착용하는데 이것이 적응만 잘하면 부작용 없이 정상적인 생활과 수면이 가능하는데 안면마스크 교체 및 사용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양압기를 사용한지 1년 정도 되는데 처음 한 달 만에 적응하여 잘 사용하고 있는데 가끔 한 달에 2~3번 정 되는 사정상 착용을 못하고 잠을 잘 때도 있습니다.
최근에 자꾸 바람이 새는것 같아 마스크 착용 밴드를 더 조여 주웠는데 그래도 살짝만 움직여조 바람이 새어 마스크를 새로 알아보았는데 아래에서 가격이나 교체주기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처음 착용하신분들이나 한두 번 구입한 분들도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양압기 마스크 가격
1년 정도 사용하고 특별회 교체주기를 설명 듣거나 들어본 적이 없어 계속 사용했는데 어느 날 상태를 보니 많이 낡아진 듯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메이커는 레즈메드 ResMed N20 양압기 나잘마스크인데 동일한 것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알아보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게 판매되었습니다.
처음 병원과 연결된 곳에서 구입 시 35,000원인데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동일한 제품이 최소 12만 원에서 18만 원까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마스크 보험적용
그래서 다시 양압기를 대여한곳으로 가니 그곳에서도 당연히 판매되고 있었는데 현재 동일한 것의 가격을 물어보니 이름과 전화번호 물어보고 가격이 35,000원이라고 했습니다.
통상적으로 소모품인 마스크의 가격은 10만 원대 중반 전후로 비싸게 판매되는데 양압기 보험을 적용받는 분들은 마스크도 1년에 1회에 한하여 보험이 적용되어 저렴한 가격인 35,000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1년에 한 번은 양압기 대여점에 가서 보험적용하여 구입하면 저렴하게 구입가능합니다.
1년 2개월 만에 구입한 건데 보험적용된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새것 구입해 살펴보니 너무 좋습니다.
사용설명서도 있고 착용감도 너무 좋습니다.
바람도 새어나가지 않고 밴드의 탄력도 확실히 좋습니다.
연결호스도 교체되는데 하루 사용했는데 확실히 산뜻한 기분이 들고 잠잘 때 움직이고 뒤척거려도 바람이 새어나가지 않아 안 좋습니다.
교체주기는 1년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전 사용한 호스와 신규 구입한 것 비교하니 확실히 색상부터 틀리고 오래 사용한 표시가 나타나네요
오늘은 양압기 마스크 교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의 건강함을 이야기하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