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순대곱창볶음은 전문식당에서 먹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도 간단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오늘 집에서 기본 재료를 내 돈 주고 구입하여 간편하게 만들어 먹어보고 맛을 평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밀키트에서도 판매되는 것이고 인터넷등에서 판매되는데 우연히 발견하였는데 맛있을 것 같아 바로 구입하여 집에서 추가 재료를 더 넣어 맛있게 만들어 볼 텐데 아래에서 순서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완전히 조리되어 있어 판매된것이 아닌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 반조리 식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포장식품 하나에 곱창 400g, 순대 500g, 소스 50g, 고추맛 기름 10g이 별도로 포장되어 내부에 들어있어 조리하기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재료
이것은 순대인데 포장되어 있는 것을 개봉하여 냄비에 넣은 상태입니다.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당면순대가 아닌 전통순대로 맛이 더 좋습니다.
이것은 돼지곱창으로 기본적인 양념이 다되어 있어 이대로 볶아서 먹어도 되는데 본인들이 원하는 양념이나 재료를 추가할 수 도 있습니다.
보통은 양배추나 시금치 당면등을 추가하여 조리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희는 미쳐 준비한 별도의 재료가 없어 양파만 추가로 넣어 만들어 보겠습니다.
조리방법
먼저 곱창을 냄비에 천천히 볶기 시작합니다. 곱창은 한입에 먹기 편할 정도로 썰어져 있어 별도로 손질할 필요가 없으며 천천히 저으면서 볶아주기 시작합니다.
이어 살짝 볶아지기 시작하면 이때 양파 1개를 미리 적당한 크기로 잘라 놓아서 이때 바로 추가합니다.
가스렌인지나 인덕션의 불을 중간으로 하고 잘 주어주면서 곱창을 익혀야 하는데 시간은 대략적으로 7분 정도 잘 볶아줍니다.
만약 야채나 당면 양배추 같은 재료가 있다면 7분 정도 볶은 후 추가하시면 되며 추가할 재료가 있다면 미리 손질하고 적당히 크기로 썰어 놓습니다.
다음순서가 순대를 넣는 시간인데 이때 타이밍을 정말 잘 잡아야 합니다. 이때 곱창은 모두 볶아져야 하고 위에서 언급한 데로 추가 재료가 있으면 이때 모두 넣어야 합니다.
이후 순대를 가위로 잘라 넣으며 미리 순대를 잘라 놓아 한꺼번에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주의사항
순대를 넣은 후 시간과 볶는 방법을 정말 잘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순대의 내부 양념을 감싸고 있는 곱창이 벗겨져 모양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필자가 조리한 순대곱창도 위의 사진처럼 일부 순대가 옆구리 터졌습니다.
그래서 곱창이나 야채가 대부분은 볶아져 조리가 되었을 때 순대를 넣어 순대에 양념이 혼합되고 적절하게 따뜻해지면 바로 불을 끄고 마무리하면 됩니다.
모양이 완전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맛있게 볶아져으며 곱창과 순대가 생각보다 궁합이 잘 맞아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도 드실 수 있고 안주로도 좋으며 밥과 함께 드셔도 괜찮은 반찬입 됩니다.
다른 스토리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