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가 안될 때나 몸이 아프거나 입맛이 없을 때 죽을 끓여 드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집에서 만들어 먹기도 힘들고 재료를 모두 구입하여 만들면 비용도 만만치 않은데 간편하게 전문점에서 구입하여 드시는 경우가 더 경제적인데 오늘 직접 전문식당에서 구입하여 먹어 보겠습니다.
죽주문방법
최근에 죽 전문점이 많이 생겨 영업을 하고 있는데 필자가 방문한 곳은 본죽&비빔밥으로 상당히 오래된 곳인데 전국에 체인이 있고 웬만한 도시에는 집 근처 가까운 곳에 있는데 아래와 같이 주문하여 먹어 보겠습니다.
배달앱으로 주문이 가능하고 포장배달로 주문하여 직접 가지러 가도 됩니다.
매장에서 드실 수 있도록 테이블이 준비되어 있는데 필자는 배달앱에서 포장주문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요즘 배달비도 만만치 않아 가능하면 직접 매장에 가지려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죽 메뉴
메뉴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습니다. 호박죽에서소고기죽, 야채죽, 전복죽등 그 종류가 너무나 다양하며 단팥죽, 해물죽, 녹두죽, 잣죽등 말 그대로 원하는 죽은 모두 있는 듯했습니다.
가격은 대부분 1만 원에서 1만 2천 원 사이가 대부분인데 그 이하나 그 이상 넘어가는 것도 있습니다.
전화나 앱으로 주문하면 대기시간을 미리 알려줘 찾으러 가거나 기다리면 되는데 집에서 드실 때까지 따뜻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비빔밥도 판매가 되어 원하시면 함께 주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주문하여 매장에 찾으러 갔는데 깔끔하게 쇼핑백에 포장이 되어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구입한 메뉴는 전복죽 기본인데 가격은 13,000원입니다. 전복양이나 기타 메뉴에 따라 같은 전복죽도 가격이 더 비싸게 판매하는 가격대의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반찬이랑 수저, 젓가락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있어 청결함은 걱정이 없습니다.
뚜껑을 열었는데 아직 따뜻한 온기가 많이 남아 있습니다. 냄새도 좋고 느낌도 좋으며 양도 생각보다 많이 웬만하며 대부분의 사람들이 배불리 먹을 정도는 됩니다.
죽 위에 깨소금과 김가루 같은 것이 뿌려져 있습니다.
죽 맛보기 후기
반찬은 총 4가지가 들어 있는데 김치와 동치미 돼지고기 장조림 그리고 쌈장이 조금 들어 있습니다. 죽을 모두 먹을 때까지 함께 먹을 수 있는 충분한 양이며 맛도 좋습니다.
특히 장조림은 애들이 먹기에도 좋아 병원에 입원했거나 아플 때 먹이면 좋을 듯합니다.
죽은 정말 맛있는데 솔직히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 보도 훨씬 더 맛있고 전복도 씹히는 맛이 있어 식감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수준이 됩니다.
가격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보다 오히려 더 저렴하게 들며 차갑게 식어도 맛있어 남거나 2개를 구입하면 나머지는 냉장고에 보관 후 그대로 드셔도 괜찮고 데워서 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애들은 소고기죽이나 홍게 품은 죽, 참치죽등이 좋을 듯합니다.
전체적은 가격이나 맛등에서 만족하여 가끔 이용할 듯 합니다.
다른 생활의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