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나 나이가 드시분들이나 다리에 쥐가 나서 고생한 적이 많이 있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은데 쥐가 나는 이유와 제일 중요한 쥐 날 때 빠른 응급조치에 대해 해결방법을 확실히 알아보겠습니다.
어쩌다 쥐가 나면 괜찮은데 자주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상당히 고통스러울때도 있는데 100% 모든 사람들에게 적용되지는 않겠지만 대부분의 쥐가 나는 사람들이 간단하고 10초 이내에 멈추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잘 보시고 따라 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 실 것입니다.
쥐가나는이유
중상은 이렇습니다.
증상은 근육이 갑작스럽게 수축되면서 이를 근육경련이라고 하는데 엄청난 고통이 순간적으로 발생하며 발바닥이나 종아리가 뻣뻣하게 되어 전혀 움직일 수 없도록 고통이 지속됩니다.
발생이유는?
많은 이유가 있어 한 가지로 단정할 수 없습니다.
- 근육의 무리한 사용인데 갑자기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자제사 바르지 못할 때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수분이나 영양분이 부족할 때도 이와 비슷한 증상이 있다고 했습니다.
가장 많이 의심되는 부분은 혈액순환이 잘 안 되면 발생활 확률이 높다는 게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그래서 추운 겨울에 더 자주 발생한다고 하는데 사람에 따라서 계절에 상관없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발생부위
대부분이 발바닥과 종아리 부위에 발생을 하게 되는데 특징은 발바닥은 가운데 부분이 뻣뻣하게 되어 전혀 발을 사용할 수 없으며 극심한 고통도 함께 따라오게 됩니다
종아리도 마찬가지로 근육이 정말 굳은 느낌으로 딱딱해지고 극심한 통증과 함께 움직일 수 없으며 몇 분 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빠른 응급조치
병원에 간다고 특별한 치료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그냥 아무것도 안 할 수 도 없는데 오늘 늦으면 10초 따르면 5초 이내에 쥐 나는 것이 사라지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순간적으로 발바닥이나 종아리에 쥐가 발생하면 주저하지 마시고 바로 위의 사진처럼 손으로 발바닥을 무릎 쪽으로 힘껏 잡아당깁니다.
발목이 관철이 무릅쪽으로 향하게 잡아당기면 됩니다.
이어서 위의 사진처럼 발바닥이 무릅쪽으로 향한 상태에서 다시 발가락을 무릎 쪽이나 정강이 쪽으로 향하게 잡아당기는데 발바닥의 근육까지 움직일 정도로 잡아당기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 5초 이내에 쥐가 난 것이 사라지고 고통도 순식간에 없어지게 됩니다.
이 방법은 직접 경험한 것이고 우연히 찾아낸 방법으로 이러한 방법으로 조치시마다 확실하게 100% 효과가 있었습니다.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므로 잘 숙지하고 있다가 쥐가 나면 바로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동영상으로 다시 한번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응급조치 해결법을 알아보았는데 특별히 어려운 것이 아니므로 바로 시행해 보시면 좋은 효과가 있을 것입니다.
주의사항
사람마다 또는 체질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고 일부는 효과가 없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각자의 체질에 따라 처방이나 응급조치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본인의 상태나 평소 체질도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생활의 도움 되는 스토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