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인데 등산은 하고 싶은데 힘들어 대신 둘레길을 걸으면서 건강을 유지하는 분들이 많은데 순천 봉화산에 위치한 둘레길을 방문해 보겠습니다.
여러 방향에서 가는 길이 여러 군데인데 이곳은 NC백화점으로 가는쪽인에 방향별로 소요되는 시간과 경치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근 여수나 광양등에서도 많이 걷는 코스로 시설이나 코스가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둘레길 입구에 이렇게 진드기 기피제함이 있어 몸에 약을 뿌릴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이전 것으로 지금은 분사기가 설치되어 있어 옷에 뿌리면 됩니다.
봄, 여름, 가을은 특히 약을 뿌리고 가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먼지를 털어낼 수 있는 에어건도 대부분의 입구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내려오시는 길에 이용하면 좋습니다.
둘레길 안내 표시판인데 코스마다 여러 군데 설치되어 있고 총 한 바퀴 완주하는데 3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는데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위의 지도에서는 시대아파트에서 출발하여 망북마을 근처까지 가는데 약수터가 있어 그곳까지 가려합니다.
시대아파트에서 왕복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가는 길은 정말 좋습니다. 비교적 편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적당한 경사가 있고 평지도 있는데 무리 없이 운동하기 딱 좋은 곳입니다.
중간중간에 쉴 수 있는 의자도 많이 있고 일부는 여러 사람들이 함께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이곳은 망북약수터 가는 중간에 화장실이 있는데 시설이 상당히 좋습니다.
산속에 있는데도 수세식이고 주면에 방갈로와 운동기구등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있어 이곳에서 간식을 챙겨 와서 먹는데 최고입니다.
약수터 도착 전 펜백숲이 정말 좋습니다.
순천 봉화산에는 펜백숲이 여러 군데 있는데 이곳도 걸으면서 힐링하기 정말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많은 산들이 그럿듯 이곳에 쌓다 중단된 돌탑이 있고 조그만하게 쌓은 돌층이 많이 있네요
이곳이 망북약수터 입니다. 봉화산에 약수터가 몇 군데 있는데 이곳도 산속 깊은 곳에 있으며 정말 시원하고 물맛이 좋습니다.
순천시에서 정기적으로 수질관리를 하는 곳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이곳도 휴식할 수 있는 공간과 운동기구가 있어 체력단련을 하면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간식을 준비했으면 이곳에서 드셔도 좋으며 필자는 초콜릿 과자를 준비해서 먹었습니다.
봉화산 둘레길은 도심 인근에 바로 있어 교통이 편리하면서 산속에서 휴식과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으로 너무 좋으며 무엇보다도 어린이 어른도 모두 걸을 수 있는 좋은 코스입니다.
2시간 정도 걸었는데 기분까지 너무 상쾌합니다.
즐거운 이야기가 있는 곳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