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음식 소개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통닭 구이 만들기 바베큐 바비큐 만드는법 굽는법

by 코리아 일상 2021. 7. 7.
반응형

에어프라이어로 치킨 바베큐를 맛있게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치킨 바비큐 맛있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일반 치킨은 기름에 튀겨 맛있기는 하지만 기름기가 건강에 좋지
않아 에어프라이어로 쉽게 굽는 방법을 공유하고 합니다

 


하림 통닭 11호입니다 무게가 1kg이고 보통 삼계탕을 많이 요리하는
크기입니다

우리들이 치킨집에서 배달시켜먹는 치킨보다는 크네요

 

1. 재료 준비

오늘 맛있는 치킨을 구워 먹을 건데요 양념을 딱 3가지입니다
맛소금, 후추, 허브맛 솔트이고요 한 가지 추가된다면 식용유 조금입니다

 

2. 통닭 손질

통닭을 포장에서 꺼내여 일단 씻습니다
이미 가공되어 깨끗이 손질되어 판매된 것이지만 다시 한번 살짝
씻어준 것도 청결을 위해서 좋고요 특히 내부를 물로 2~3번 씻어 주세요

저는 가슴을 갈라서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울 때 불편했는데 가슴을 잘라 벌리지
않은 것이 좋고요 통닭 내부는 손을 집어넣어 물로 씻으면 됩니다

 

3. 통닭 양념 발라주기

기본양념은 2가지면 되는데 저는 3가지를 사용합니다
기본 맛을 조절하는 맛소금 , 약간 매콤한 맛을 내는 후추 보통은
이렇게 2가지가 들어가는데

저는 평소 삼겹살 구워 먹을 때 사용하는 허브향 솔트도 사용해보겠습니다
이것도 짭짤한 맛과 향이 추가된 양념입니다

통닭 등, 다리에 칼집을 내어주고 먼저 맛소금을 뿌려주고 발라줍니다
맛소금의 발라주는 양은 골고루 뿌려줘 약간 짭짤할 정도면 됩니다

일반 치킨에는 의외로 소금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후추는 맛소금의 5분의 1 정도 살짝 뿌려주고요
허브향 솔트도 고기 구울 때 보다 약간 덜 뿌려주면 되는데
얼마나 넣어줄지 모를 때에는 일반적으로 고기 구울 때 왕소금 살짝 뿌려주잖아요
그 정도만 뿌려주면 됩니다

또한 에어프라이어에서 껍질이 타지 않게 하기 위해 식용유를 껍질에 살짝
발라주면 좋습니다

결론은 간이 본인 입맛에 맞으면 됩니다

 

 

4. 에어프라이어 조건

처음에 언급한 것 같이 통닭 배를 갈라버려 자세가 잘 안 나오네요

-에어프라이어 조건
온도 세팅: 200도
시간 : 40분
일단 이렇게 조건을 맞추고 돌려 보기로 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가 16L 대형에 속하는 것으로 조리하는 것도 직접
보이는 기기로 조리과정을 육안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로티세리가 돌아가면서 통닭이 회전하면서 구워지네요

처음 회전 시 통닭이 부드러워 힘이 없어 잘 안 돌아갈 수 있는데
처음에는 회전시키지 말고 2~3분간 고정된 상태에서 굽다가 이후
회전시키면 통닭구이 바비큐 같이 회전되면서 잘 구워지게 됩니다


 


처음 세팅 되로 200도에서 40분간 구워서 꺼낸 모습니다

냄새도 너무 좋고 보기에도 뭔가 자세가 잘 나와 일반 전문점에서
판매되는 것같이 잘 구워져 만족했다
맛이 좋아야 할 텐데........

 

 

 

 


앞면 뒤면 모두 잘 구워졌네요
다리와 날개는 회전 시 움직이지 않게 하기 위해 실로 묶어놓은
상태입니다

한 마리로 4명의 식구가 먹어야 하는데 양이 부족할 듯하네요

 

 

통닭을 먹기 위해 가위로 자르는데 일반 치킨 느낌 하고는 완전히
다르네요
돼지고기 통바비큐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런 느낌으로
고기가 엄청 부드럽고 기름기가 쫙 빠 져지만 약간 촉촉한 느낌도 있습니다

 


완전히 기대 이상입니다
맛이 너무 좋아요
일반 치킨 맛 하고는 다른 부드럽고 담백하며 맛소금과 기타 양념을 바른 것도
간이 잘 맞아 환상적이네요

애들도 기름에 튀긴 치킨보다 훨씬 맛있다고 많이 먹네요
느끼하지 않아 어른들도 좋아하는 맛이고 숯불로 통바비큐 요리로 만든 것과
똑같은 맛입니다

 

위 닭고기가 삶은 것이 보이는데 에어프라이어에 구운 것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중 제일 마음에 들었네요
앞으로 자주 먹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것은 한 마리씩 밖에 요리를 못하고 시간이 조금 걸린 것이
단점이지만 그래도 만족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치킨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