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음식 소개 합니다

냉동 치킨 에어프라이어 구이 해동 치킨윙 추천

by 코리아 일상 2021. 10. 11.
반응형

치킨은 언제 먹어도 맛있고 최고의 간식이자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입니다

종류도 많아지고 조리방법도 다양하고 집에서 보관하여 언제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집에 남은 치킨을 냉동 보관 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여

다시 구워 먹는 과정을 소개하고 다른 냉동치킨들 알아보겠습니다

 

 

 

 

 

2주 전에 치킨 2마리를 배달하여 먹었는데 한 마리만 먹고 

나머지 한 마리가 남아 냉동보관하게 되었습니다

종류는 일반 후라이드 치킨이며 식기 전에 보관하였습니다

 

 

 

 

위 치킨에 하얀 것 보이시죠

바로 얼음이 얇게 있는 겁니다

아주 꽁꽁 얼어있는 치킨입니다

 

 

오늘 치킨을 구울 에어프라이어입니다

아주 작은 것이고 크기는 5리터이네요 

집에 큰 것이 있고 이것은 특별한 용도로만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넣어

구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 작은 것이라 치킨 한 마리 넣으니 꽉 차네요

현재 치킨은 얼음 덩어리 같이 딱딱하게 꽁꽁 얼어있습니다

잘 구워질까 또 맛은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보이시죠 엄청 작은 에어프라이입니다

겨우 한 마리 들어가네요

근데 오히려 작으니까 용기 전체에 열이 골고루 퍼져 더 잘 

구워질 것 같은 생각이 드네요

 

 

세팅 조건을 잠시 고민했습니다

생고기 치킨도 아니고 그렇다고 데운 것도 아니고 그래서

일단 시간은 10분 온도는 190도로 설정했습니다

중간에 상태를 확인하고 추가로 시간을 다시 설정하려 합니다

 

 

위 몇 가지  냉동식품 있는데 최근엔 치킨에서 팝콘 등 많았는데

이런 냉동식품들을 단순히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는 것보다

에어프라이어 가열하면 구워 먹는 느낌이 있어 훨씬 더 맛있습니다

 

 

 

 

 

기다리고 있는데 냄새는 좋네요

 

 

10분 후 꺼내었는데 일부는 잘 구워졌는데 일부는 아직도 차가웠네요

아무래도 속이 모두 데워지거나 더 구워지기는 않은 듯합니다

 

그래서 추가로 10분 더 설정했습니다

온도는 200도로 하려 했으나 아무래도 냉동이다 보니까

온도를 더 높이면 외부만 구워질까 봐 그냥 190도로 유지했습니다

 

 

 

총 20분 에어프라이어 구웠는데 잘 된 것 같습니다

치킨 속까지 잘 데워졌고 구워졌습니다

겉은 약간 타는 것 같고 색깔도 더 붉으스럼하게 된 곳이 있네요

 

 

전자렌인지에서 단순히 가열한 것과는 다릅니다

냄새도 좋고 모양도 그렇고 만져보니 느낌도 좋습니다

 

 

 

애들도 엄청 좋아하네요 

아주 맛있다 하네요

물론 처음 배달할 때 맛과는 조금은 다르지만 그래도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약간 바삭한 느낌도 있고 치킨 고유의 맛이 그대로 살아있습니다

오래된 것이나 냉동된 것이 약간 수분이 날아가 딱딱하고 맛이 많이

떨어질 수 있는데 해동 전 처음 맛과 많이 차이가 없네요

 

 

처음으로 냉동 치킨을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여 먹었는데

일단 기대 이상입니다

다음에 유사 제품들도 추가로 조리하여 먹고 리뷰해 보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