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들기 집에서 만드는 음식 소개 합니다

소고기 굽는방법 맛있게 살짝 익혀먹는법 요리

by 코리아 일상 2021. 4. 29.
반응형

소고기는 굽는 정도에 따라 맛이 확실히

다릅니다

돼지고기는 노릇노릇 익히거나 바삮

익혀야 맛있게 먹고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유가 돼지고기는 사람은 체온과 비슷하여

많은 세균이나 병원균들이 사람 몸속에 들어오면

살아서 위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소고기는 사람과 체온이 달라

상대적으로 더 안전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런 고기의 특성을 감안하여

맛있게 굽는방법으로 굽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소고기 갈빗살 두톱하게 썰어진 

덩어리입니다

일반 프라이팬에 구울 것이고 

집에서 오랜만에 구워 먹네요

 

저는 일단 구울 때 살짝 한 번씩 앞뒤로 익힙니다

우리가 많이 먹는 삼겹살은 한쪽부터

오랫동안 많이 익히는데 소고기는 돼지고기 

굽는 시간보다 적게 소요됩니다

프라이팬이 달구어진 상태에서

5분 정도면 한 덩어리를 익혀서 저는 

먹습니다  한쪽면을 두 번씩 뒤집어서 

하고 가스레인지 기준 중불에서 구우면 

적당한 것 같아요

 

아래 사진 보이시죠

겉은 익었지만 속은 아직 그대로입니다

이때 정확히 고기를 잘게 가위호

잘라 줍니다

이 정도 굽는 정도면 잘 잘라지네요

 

동영상으로 보시면 잘 이해됩니다

 

 

아랫 사진에서 굽는 정도에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잘 먹습니다

저도 한점 정도는 이 정도에서 먹으면

맛이 괜찮았어요

근데 본격적으로 먹을 때는 약간 더 익혀서

먹습니다

 

갈빗살 100g짜리 두 덩어리 이렇게

빨리 모두 썰어주면 됩니다

 

 

지금 아래 사진도 가운데 부분은 아직 많이

구워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때부터가 진짜 맛있을 때라

생각합니다

 

이상태에서 한 번씩 뒤집어서 먹으면 

부드럽고 식감 좋고 잘 씹어지고 

오리지널 소고기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소고기는 너무 익히면 질기고 맛이 

떨어지고 식감도 별로입니다

최소 가운데 부분이 약간 붉게 있어야

맛있을 때입니다 

 

비싼 소고기 돼지고기 같이 구우면 

맛도 떨어지고 솔직히 비싼 돈 두고 왜

소고기 먹는지 이해가 안 될 때가 많습니다

소고기는 미디엄으로 구울 때가 최고입니다

 

아래 영상은 살치살 굽는 모습니다\

살치살은 보통 얇게 썰어져 나오거나

판매되는데 이것은 

달구어진 프라이팬에 앞뒤로 30초씩만

구워서 먹으면 진짜 최고의 맛이 느껴집니다

 

 

기본이지만 다시 한번 소고기 맛있는 먹는 방법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