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밥맛이 없거나 소화가 잘 안 될 때 죽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죽을 전문적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식당이 있는데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하여 판매하는 상품도 많이 있는데 내 돈 주고 구입하여 직접 조리하여 먹어보고 후기 평가해 보겠습니다.
인터넷에서 구입한 것으로 야채죽입니다.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하여 먹거나 밥맛이 없을때 먹으면 좋고 어른들이나 애들 아플 때나 소화가 안될 때 간단하게 먹기 참 편리하는데 관련 맛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그럼 조리과정과 맛은 어떨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뒤면에 성분과 재료등이 자세히 표기되어 있습니다. 조립방법도 있는데 전자렌인지에 데울수도 있고 끓은 물에 데워서 조리할 수 도 있습니다.
전자렌인지도 상관없는 오늘은 물에 데워 조리하겠습니다.
데우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냄비에 물을 포장제품이 절반정도로 잠길 정도로 부어 야채죽을 함께 넣으면 됩니다. 이후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가스렌인지나 인덕션 불을 중간이나 약으로 하여 7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됩니다.
만약 3봉지 이상 데울 때에는 시간을 조금 더 추가하여 끓여주시면 간단하게 조리됩니다. 위 제품은 양반 야채죽인데 다른 메이커들도 비슷한 맛과 조리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데운 후 봉지를 개봉하였습니다. 냄새도 좋고 적당히 데워져 먹기 좋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더 맛있게 조리하고 먹기 위해서서 조리하는 방법을 약간 달리 할 수 수 있습니다. 이렇때는 3 봉지 정도를 조리할/대 좋은 방법인데 가족이 한 끼를 해결할 때도 좋습니다.
처음부터 데우지 말고 제품 포장 죽을 개봉하여 그대로 냄비에 넣는데 이때 3 봉지 기준으로 맥주컵으로 반정도로 물을 추가하여 주시면 됩니다.
이후 본인이 원하는 당근이나 소고기등 기타 야채나 재료를 추가하여 끓여 주시면 정말 더 맛있게 됩니다. 재료를 추가할 때 잘 익지 않은 재료는 미리 다른 프라이팬에 볶아 주워 다시 죽에 섞어 주시면 됩니다.
끓이는 시간은 동일하게 7분에서 10분정도 약불에서 서서히 끓여주면 됩니다
이렇게 맛있는 죽이 완성되었는데 맛이 생각보다 정말 맛있고 전문식당에서 포장하여 판매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집에서 힘들게 죽을 반드시 말고 이렇게 포장제품을 간단하게 조리하여 먹어도 좋을 듯합니다.
요즘엔 꼭 집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조리하여 만들어 정성이 들어간 것도 중요하지만 서로의 여유로운 생활도 중요하니 각자 생활에 맞추어 만들어 드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도움이 되는 정보들
댓글